1,239
상품목록
main thumb
낭만처자

가성비 좋은 파티메뉴, 프로방스식 토마토칠리소스 홍합스튜

어느새 크리스마스 이브예요.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별한 음식으로 파티분위기를 내고 싶어지는 요즘...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속을 따스하게 풀어주는 홍합스튜를 준비하려고 해요.

제철 맞아 가격은 내려가고 맛은 꽉 찬 홍합은 가성비 좋게 파티분위기 내는데 그저그만이거든요.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토마토&칠리 소스의 매콤하고 진한 <프로방스식 홍합스튜> 를 간단한 방식으로 따끈하게 끓여 호록호록 마시다 보면 겨울 식탁에도 어느새 훈기가 돌고 즐거운 웃음이 피어날 거예요.

2인분 2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홍합세척: 홍합껍데기는 칫솔이나 세척솔로 문질러 이물질 제거하고 씻으면 간편해요. 이때 길게 수염이 나와있는 홍합아저씨는 수염을 죽 잡아당겨 깔끔하게 면도시켜주세요.

칫솔

손 다치지 않게 위생장갑 끼고 씻으세요. 옆면이 은근히 날카로워요.

홍합삶아 육수내기: 잘씻은 홍합은 소금 한꼬집 넣은 끓는 물에 데쳐냅니다. 홍합이 입을 벌리고 1분 30초 정도 더 끓인 뒤 홍합을 건지면 되고요. 남은 육수는 절대 버리지 말고 30초 정도 파르륵 더 끓여서 체에 걸러 따로 준비해두세요.

홍합이 끓는 물에서 입을 잘 벌리지 않을 경우, 찬물을 반컵 정도 넣으면 잘 벌어져요

체에 거른 육수에요.
육수는 어묵탕이나 미역국에 사용해도 좋아요
토마토소스만들기: 시판되는 파스타용 토마토소스를 사용하시면 생략해도 되는 단계예요.
저처럼 직접 만들 경우에는,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 다지고 분량의 물, 소금, 설탕, 허브가루를 넣고 졸이면 간단히 완성됩니다.

토마토2개, 물 3-4국자, 바질이나 파슬리가루 1티스푼, 소금 1/4티스푼, 설탕 1/2티스푼

토마토 껍질 벗기기 꿀팁: 토마토의 둥근면 전체에 칼로 열십자를 긋고 끓는 물에 잠기도록 폭 담가 칼집 넣은 부분이 스르륵 벌어지면 꺼내 찬물에 헹구면 술술 잘 벗겨져요

향내기: 이제 본격적으로 스튜 만들게요.
예열한 냄비에 올리브유 등의 식물성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굵직하게 다진 양파와 어슷 썬 고추 (마른고추도 좋아요)를 볶아 향을 냅니다. 마늘 향을 좋아하시면 편으로 썬 마늘도 함께 넣어요 (저는 마늘 알레르기 때문에 생략했어요).

냄비

중간보다 조금 강한 불

냄비는 바닥이 두꺼운 냄비가 좋습니다.

홍합 넣고 끓이기: 양파와 고추에서 향이 우러나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홍합을 넣고 잘 뒤섞은 뒤 뚜껑을 닫고 1분 30초 정도 끓입니다.

홍합에서 물기가 나와 타지 않지만 걱정되면 중간중간 고루 흔들어주세요.

토마토소스 넣기: 홍합이 다갈다갈 소리를 내며 끓으면 뚜껑을 열고 토마토소스, 칠리소스(없으면 고추장)를 넣고 홍합에 간이 잘 배도록 볶습니다.
와인과 육수 넣고 조리기: 홍합에 소스가 고루 배어들면 분량의 와인과 홍합육수를 넣고 3-4분간 조려주세요.

와인이 없거나 아이들과 함께 드실 땐, 육수를 와인 양만큼 더 넣거나 물을 넣으면 됩니다.

곁들이기: 마지막으로 맛을 본 뒤 소금, 후추, 허브가루로 간을 하면 완성입니다. 치즈나 버터로 풍미와 데코를 더해 주어도 좋습니다.

옵션재료: 치즈 또는 버터

*프랑스 레스토랑 같은 진한 풍미를 원하면 버터 1밥숟가락을 넣으면 맛이 확 진하고 크리미하게 살아나요.
*담백한 맛을 원한다면 버터 대신 치즈만 잘게 찢어 뿌려도 맛있습니다. 비주얼도 예뻐지죠.

담백한 포카치아 류의 허브빵과도 잘 어울리고 파스타와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꼭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되시길요! 메리크리스마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홍합 추천더보기
+ 홍합 레시피 더보기
스튜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연관 클래스더보기
만개와 함께하세요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