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집에서도 해물찜을! 매콤함이 가득한 여름 보양식 낙지전복찜

매콤한 양념맛이 인기가 많은 해물찜은 보통 식당에서 먹는 편인데요. 집에서도 식당만큼 맛있는 해물찜을 먹을 수는 없을까요? 해물찜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 양념 때문에 다들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정원이가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낙지전복찜 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청정원 매운갈비양념만 있으면 어느 식당 저리가라 할 정도로 맛있는 낙지전복찜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쉽게 해물찜 맛을 낼 수 있다는 것에 놀랄지도 몰라요! 도대체 어떤 양념인지 지금부터 레시피 살펴보러 갈까요~?
집에서도 해물찜을! 매콤함이 가득한 여름 보양식 낙지전복찜 재료
[재료]
낙지(중) 3마리, 전복(중) 3개, 대파 1대, 미나리 1/2단, 양파 1/2개, 통마늘 7개, 종가집 콩나물 1봉, 청정원 올리브유 3큰 술, 청정원 매운갈비양념장 8큰 술, 청정원 요리통후추 약간, 전분물(1:1) 3큰 술, 참기름 1작은 술, 통 깨 1작은 술
집에서도 해물찜을! 매콤함이 가득한 여름 보양식 낙지전복찜 레시피
1. 낙지는 내장을 손질한 후 굵은 소금을 넣어 바락바락 문질러 씻어 놓고 전복은 솔로 깨끗하게 닦는다.
2. 끓는물에 맛술을 넣고 낙지와 전복을 2분간 살짝 데친 후 손질한 콩나물도 1분간 데쳐 찬물에 씻어 놓는다.
3. 대파와 양파는 크게 어슷썰고 미나리는 5cm 길이로 썰고 통마늘은 저며썬다.
4. 달구어진 팬에 올리브유, 마늘을 넣어 향을 낸다.
5.마늘이 노릇해지면 낙지삶은 물을 1컵, 낙지, 전복을 넣어 센불에 1분간 볶는다.
6. 양파, 대파, 매운양념장을 넣어 1분간 볶다가 콩나물, 미나리를 넣고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다.
7. 소스가 걸죽해지면 참기름과 통후추를 뿌린 후 접시에 담고 통깨를 올려낸다. TIP. 남은 소스에 밥이나 우동을 볶아 드셔도 맛있어요.
탱글하고 통통한 낙지와 전복이 빨갛게 물든 먹음직스러운 낙지전복찜이 완성되었습니다! 당장이라도 밥에 올려 먹고 싶을 정도로 침이 고이는데요. 해물찜 특유의 빨갛고 걸쭉한 양념의 느낌은 바로 청정원 매운갈비양념에 있답니다. 청정원 매운갈비양념은 정원이만의 오래된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진 특별한 양념장인데요. 국산 매실, 청정원 순창 고추장 등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해서 정성스럽게 만들었답니다. 낙지전복찜 외에도 갈비찜, 닭볶음탕 등 조림요리에도 어울리는 만능 양념장이지요! 한입 먹어보면 정원이의 정성이 가득 담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들 집에서 식사를 많이 하는 시기인 만큼 정원이의 낙지전복찜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낙지전복찜 레시피를 활용하여 저녁식사로 먹어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