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탱글~ 아기 궁둥이 같은 도토리묵은 재미있는 식감과 특유의 떫은 듯 고소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 식품인데요. 특히 미세먼지와 중금속 배출에 좋은 도토리묵은 미세먼지로 자욱한 사시사철 언제든지 먹기 좋답니다. 오늘은 색다르게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도토리묵 구이와 달달 고소한 땅콩연근 조림 레시피를 준비했는데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어 밑반찬으로 제격인 도토리묵 구이와 땅콩연근 조림 레시피를 시작해볼까요?
3. 소고기가 잘 볶아지면 나머지 채소들과 떡국 떡을 넣고 볶다가 굴 소스, 올리고당, 맛술,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춘 후 참기름을 한 방울 두른 후 접시에 담고 견과류를 올린다.
쫄깃쫄깃한 떡국 떡과 굴 소스가 만나 떡국 궁중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뚝뚝 흘러넘치네요!? 각종 야채와 소고기가 들어가서 어른도 아이도 홀딱 반해버리는 맛으로 탄생한 궁중떡볶이는 다른 말로 ‘간장 떡볶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보통 고기 밑간으로 간장과 참기름, 다진마늘 정도가 들어가곤 하지만 정원이는 간장 대신 굴 소스와 쌀 올리고당을 첨가해보았답니다. 정원이가 첨가한 청정원 해물 굴 소스 고소한 맛은 새우, 홍합, 조개, 게 등 풍부한 해물이 황금비율로 들어가 있어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쌀 올리고당 역시 요리를 더욱 맛깔나게 해주어 조림과 볶음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다가오는 설날엔 떡국떡을 활용하여 아이들과 단짠단짠 궁중 떡볶이를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