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667
상품목록
main thumb
minitori

소세지 피자빵 만들기, feat 후랑크소세지 홈베이킹 낙엽피자빵

피자빵 만들기 / 소세지 피자빵 / 홈베이킹 / 후랑크소세지 요리 / 낙엽피자빵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는 너무 찬상태로 제빵기에 넣으면 발효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재료(계란,버터,물 등)를 실온 온도로 맞춰주는게 중요합니다.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말랑하게 해서 넣었구요. 우유랑 물도 40도 정도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미지근한 상태로 넣었어요.

전자레인지

빵이나 쿠키 반죽은 계량이 정말 중요해요. 한식 만들땐 대충대충 마이웨이로 계량안하고 만들지만 빵이나 쿠키 만들땐 저울을 꼭 사용합니다. 물이나 계란 등 양을 정확히 맞추지 않으면 반죽이 되거나 너무 질어질수 있기때문에 꼭 정확한 양을 계량해주세요.
빵반죽 재료를 모두 계량해서 넣고 숙성메뉴로 돌려줍니다. 이렇게 두면 1시간 30분뒤에 반죽및 1차발효까지 완성되요^^
빵반죽이 만들어 지는 동안 피자빵에 올릴 토핑을 만들어 줍니다. 캔옥수수는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넓은볼에 물기를 제거한 옥수수와 사각으로 썰어둔 양파를 담아주세요.
마요네즈 5스푼 설탕 1스푼(평평하게) 후춧가루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파릇한 파슬리가루도 넣고 섞어주세요 맛보았을때 달콤짭쪼름 하면 됩니다. 집에 피망이나 파프리카 있으신 분들은 양파랑 똑같은 모양으로 썰어 섞어주셔도 됩니다. 맛도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모양도 업그레이드 되겠죠?
소세지는 켄터키후랑크를 사용했어요. 잔슨빌소시지나 다른 고급 소시지도 넣어봤는데 이상하게 저나 신랑 입맛에는 피자빵은 후랑크소세지로 만드는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1시간30분뒤 반죽이 완성되었으면 저울에 45g씩 떼서 공굴리기 해주세요. 동그랗게 만든 반죽은 쟁반에 어느정도 간격을 띄어서 놓고 위생비닐을 잘라서 덮어서 실온에서 20~30분정도 2차발효 해줍니다. (발효시 반죽크기가 부풀어서 반죽끼리 붙을수 있기때문에 간격을 일정하게 떨어뜨려 놓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2차발효가 완성되었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빵을 만들어야겠죠?
반죽을 길게 늘어뜨려서 가운데 후랑크소세지를 넣고 감싸주세요. 꼼꼼하게 이음새를 봉해주시면 됩니다.
소세지를 감싼 반죽은 오븐팬 위에 올려주고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제과점에서 파는 일반적인 피자빵 모양을 만들거에요^^) 가위로 사진처럼 반죽을 사선으로 잘라주세요. 자를때 소시지가 끝에까지 모두 잘려야 모양을 만들수 있기때문에 끝까지 잘라주세요. 가위로 9번 자르면(9등분) 모양을 만들었을때 딱 마음에 들더라구요.
첫번째자른 반죽은 위로 올려주고. 그다음 반죽은 엇갈려서 지그재그로 벌려 놓아 낙엽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빠르게 5개 완성. 사실.. 위에 토핑 얹을거라 모양이 가려지기 때문에
그리 예쁘게 나오지 않아도 괜찮아요!! 요 상태에서 오븐에 넣어 40~45도 정도 온도를 맞추고 15~20분정도 3차 발효 해줍니다. 날이 더운날에는 실온에 20분정도 둬도 발효가 잘 되더라구요.
3차 발효가 완성 되었으면 오븐에서 꺼내서 만들어 놓은 옥수수 양파토핑 가운데에 듬뿍 올려주시구요.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듬뿍 넣을수 있는거 홈메이드 간식의 장점이죠?^^ (이래서 집에서 만들어 먹다보면.. 나가서 못사먹어요ㅠ)
옥수수 양파토핑위엔 모짜렐라 치즈도 적당히 취향껏 올려주시구요.
케찹과 마요네즈를 지그재그로 예쁘게 뿌려주세요. (케찹과 마요네즈가 피자빵의 주 소스 역할을 하기 때문에 듬뿍 뿌려줘야 맛있어요^^)
파슬리가루도 포인트로 톡톡 뿌려주면 굽기전 성형 완성이에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5~6분 구워주고 위아래 판을 바꿔서 6~7분정도 더 구워줍니다. 열선이 위에 있어서 판을 바꾸지 않고 구우면 위에는 타고 아래는 익지않아 중간에 판을 바꿔야 하는 번거로움이..ㅠ 180도에 10~12분 눌러놓고 중간에 오븐을 열어 판을 바꿔도 되지만.. 오븐을 계속 보고 있는게 아니니.. 잊어버리고 그냥 둬서 태운적이 한두번이 아닌지라..ㅠ 이제는 그냥 이렇게 시간을 아예 분할해 놓고 굽고 있어요.

오븐

노릇노릇 완성된 피자빵!! 발효하는 과정을 챙기는게 조금 귀찮긴 하지만
그외에는 정말 어려울게 없는 피자빵!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피자빵 추천더보기
+ 피자빵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