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86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비오는날 치즈감자전 만들기, 감자채전 바삭하게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치즈감자전 만들기
3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동영상Video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껍질 벗긴 감자는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이때 두껍게 썰면 잘 안 익고 바삭한 느낌이 안 나니깐 주의!
또 당근은 필수 재료는 아니지만. 색감을 더해줘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니깐, 살짝만 채 썰어서 넣어주도록 할게요.
그리고 여러분도 알다시피 감자 자체가 전분이 상당히 많잖아요. 그래서 이대로 부치면 바삭함은 떨어지고, 축 처져서 질척거릴 수 있답니다. 그러니 넉넉한 물에다가 2번 정도 씻어 전분기를 빼주도록 하게요.
물론 이렇게 씻은 감자채는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는 건 다들 아시죠!
그다음 물기를 뺀 감자채, 채 썬 당근, 부침가루를 넣고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이제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식용유가 뜨겁게 달궈졌으면 감자 반죽을 넓게 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큰 거 하나, 작은 거 하나 나와요!

(이때 너무 두꺼우면 잘 안 익으니깐, 얇게 펴주는 게 이번 요리의 포인트!!)

그리고 약중불 ~ 중불에서 한쪽 면이 노릇하게 익었으면 한번 뒤집어준 다음 치즈를 올리고,
반으로 접어주면 된답니다. *이때 접기 편하도록 가운데에 미리 선을 그어주세요.
먹음직스러운 색감이 나올 때까지, 약불에서 양쪽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오늘의 요리 끝!!

조금 타지듯이 구워줘야, 바삭하니 맛있고. 또 치즈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가쪽을 부침개로 세워서 끝쪽을 꾹꾹 눌러주는 것도 좋더라고요.

그러면 잘 익어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모짜렐라 치즈가 익어 쭉! 맛있게 늘어나는 게 보이시죠. 정말 막 부쳐서 뜨끈뜨끈할 때 먹으면, 두 장은 그 자리에서 거뜬하달까ㅎㅎ
또 이대로 먹어도 물론 맛있지만. 역시 감자는 케첩과 찰떡궁합이잖아요! 새콤한 맛도 더해줘서 2배는 훨씬 더 맛있으니 잊지 말고 꼭꼭! 준비해주세요ㅎㅎ
큰 거 한 장, 작은 거 하나 나왔답니다.

T = 15cc, t = 5cc 계량 수저 기준.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감자전 추천더보기
+ 감자전 레시피 더보기
치즈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