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지만 맛있고 든든한 식사로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오늘의 레시피를 두 눈 크게 뜨고 집중해주세요! 바로 일본식 닭고기덮밥인 오야꼬동과 미소된장국인데요. 부드럽고 담백한 닭다리살과 달큰하면서 짭짤한 비비면 맛있는 간장에 계란, 양파 등이 보글보글 끓으며 어우러져 한 그릇 든든하게 뚝딱할 수 있답니다. 또한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미소된장국까지 곁들인다면 완벽한 일본 가정식을 즐길 수 있겠죠? 그럼 지금 바로 일본 음식 여행을 떠나보아요~
오야꼬동 일본식 닭고기덮밥과 미소된장국으로 든든하게! 재료
[재료]
닭다리살 2덩어리, 양파 1/4개, 달걀 2개, 참기름 또는 들기름 조금, 밥 1공기, 쪽파 2줄기
[양념]
멸치육수 80ml, 비비면 맛있는 간장 2큰술, 청주 2큰술
[미소된장국]
청정원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 1팩, 청정원 순창 우리쌀 미소된장국 미소된장 1큰술, 말린 미역 1큰술, 두부 1/3모, 물 600ml
2. 냄비에 물 600ml를 담고 통멸치 원물팩을 1팩 넣어 끓인다. 오야꼬동 양념국물에 사용할 육수 80ml 를 덜어 놓는다.
3. 물이 끓으면 원물팩을 건지고 미소 된장을 푼 후 말린 미역을 부숴서 넣고 두부는 잘게 깍뚝 썰어 넣는다. 미역이 잘 불 때까지 끓인 후 불을 끈다.
4. 2에서 덜어 놓은 멸치육수 80ml에 비비면 맛있는 간장과 청주를 넣어 잘 섞은 후 프라이팬에 붓고 닭다리살과 양파를 넣고 닭다리살이 익을 때까지 뚜껑을 덮어 끓인다.
5. 4에 달걀을 부어서 살살 섞은 후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뚜껑을 덮고 약한 불로 1~2분간 끓이다가 불을 끈 후 참기름을 조금 두른다.
6. 그릇에 밥을 담고 5를 올린 후 잘게 썬 쪽파를 올린 후 차려낸다.
특별한 반찬이 필요 없는 오야꼬동과 미소된장국이 완성되었어요~ 한눈에 보기에도 부드럽게 풀린 달걀과 닭고기, 양파가 단짠단짠 양념에 사르르 스며들어 얼른 한 숟갈 떠서 먹고 싶은데요. 자작한 양념 국물에 청정원 맛선생 통멸치 원물팩 육수가 들어가서 감칠맛이 더욱 살아난답니다. 또한 통멸치 원물팩 육수를 사용해서 더욱 고소하고 맛있는 미소된장국을 즐길 수 있다는 점! 그럼 따뜻하고 정성 가득한 일본 가정식으로 든든한 한 끼,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