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면 생각나는 따뜻한 국물 음식! 여러분은 어떤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오늘 들고 온 레시피는 추운 겨울, 보약이 따로 없는 시래기를 듬뿍 넣은 사골시래기국 입니다~ 시래기는 무에서 나온 무청을 말린 것인데요. 겨울철에 모자라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풍부한 영양을 가지고 있는 시래기와 된장, 그리고 진한 사골육수를 함께 푹 끓여 깊은 맛을 내는 사골시래기국, 지금 바로 만나볼게요!
겨울 보양식 시래기로 사골시래기국 재료
[재료]
불린 시래기 300g, 된장 2큰술, 대파 1/2대, 다진마늘 1큰술, 물 1L 청정원 사골육수농축 1개, 들기름 1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 국간장 약간
겨울 보양식 시래기로 사골시래기국 레시피
1. 잘 불려진 시래기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에 물기를 짠 후 3cm 길이로 썬다.
2. 대파는 송송 썬다.
3. 1의 시래기에 들기름, 된장, 고춧가루, 다진마늘을 넣어 조물조물 버무린다.
4. 냄비에 물, 사골육수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시래기를 넣고 약불에서 15분 정도 끓인다.
5. 대파를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Tip! 칼칼하게 드시려면 청양고추 1개를 송송 썰어 넣어주세요.)
사골육수 농축액을 사용해 국물의 맛이 더욱 깊어진 사골시래기국이 완성되었습니다~ 부드럽게푹 익은 시래기국에 밥 한 공기 말아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시래기는 잘 마른 것을 골라 물에 30분 정도 불려준 후 끓여주면 더 부드럽고 담백해지는데요. 물에 불릴 때 쌀뜨물에 불리면 군내 제거에도 좋답니다! 국물요리뿐만 아니라 나물 무침, 조림 등의 요리에도 다양하게 쓰이는 건강에 좋은 시래기로 얼마 남지 않은 겨울에 구수하고 따뜻한 한 끼로 몸보신하시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