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몸이 잔뜩 움츠러드는 요즘,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요리 하나면 몸도 마음도 풀릴 것 같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된장꽃게탕을 준비했습니다. 정원이는 해물의 감칠맛을 내기 위해 해물국물내기 티백을 사용해 조리를 해볼 거예요. 바다 내음 가득한 해물 육수와 갖은 채소까지 어우러진 겨울 맞춤 국물요리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1. 깨끗이 씻은 무는 1cm 두께로 자른 후 4등분 하고, 애호박은 반달썰기 하고, 양파는 두껍게 채 썰고, 두부는 1cm 두께로 썰고, 콩나물과 쑥갓은 다듬고, 청양고추는 어슷 썬다.
2. 끓는 물에 청정원 맛선생 해물국물내기 티백을 넣고 5분 끓인 후 된장과 고춧가루를 푼다.
3. 2에 무, 꽃게, 새우를 넣고 15분 정도 더 끓인다.
4. 3에 애호박, 양파, 두부, 콩나물, 마늘 파우더를 넣고 5분 정도 더 끓인 후 쑥갓과 청양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 완성한다.
해물과 채소 등 다양한 재료를 함께 보글보글 끓인 시원한 된장꽃게탕이 완성되었어요~ 해물국물내기 티백과 마늘파우더, 그리고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져서 해물만 넣고 끓이는 것보다 2배로 깊은 육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해물국물내기 티백은 국내산 멸치, 다시마, 새우, 붉은 대게를 100% 친환경 티백에 담았기 때문에 건강하고 맛있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 저녁으로 간편하게 해물국물내기 티백으로 만든 시원한 된장꽃게탕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