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5
main thumb
잇커피

봄나물의 제왕 두릅장아찌 만드는법 :: 입맛 돋구는 봄철장아찌 중 최고~!

봄나물의 제왕 두릅으로 장아찌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지금 만들지 않으면 1년을 기다려야 하니까 놓치지 말고 만들어야 할 봄나물요리입니다. 쌉싸래한 맛까지 어우려져 입맛 없는 봄철 최고의 반찬인 두릅입니다. 두릅장아찌 만드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소개해 드릴게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릅은 칼등으로 밀어가며 가시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세척해 주세요.
두릅을 손질해서 식초에 20분 담가 놓습니다.
식초에 담갔던 두릅은 흐르는물에 잘 헹궈주세요.
두릅을 끓는 물에 소금 1티스푼을 넣고 데쳐주세요.
두릅밑동 먼저 끓는 물에 넣었다가 1분 정도 후에 두릅을 전부 담가서 데쳐 주세요.
두릅 데치는 시간은 약 1분 30초 정도면 적당합니다.
두릅에 물기를 꼭 짜서 완전히 제거하고 큰 두릅은 반으로 잘라 주세요.
간장, 설탕, 물, 맛술을 넣어 끓여 주세요. 설탕이 완전히 녹을 수 있도록 저어주세요.

식초는 나중에 넣습니다.

식초를 오래 끓여주면 향이 날아가서, 절임장이 끓어 오를 때 식초를 넣고 불을 꺼 주세요.
끓여서 그대로 부어주고 1~2일 후에 따라내서 다시 끓여낸 후에는 식혀서 부어주면 됩니다.
처음 두릅에 있던 수분이 빠져나왔기 때문에, 두번째 절임장을 끓였을 때 맛이 제대로 우러 나와요.
두릅이 절임장에 푹 잠길 수 있게 누름돌이나 접시로 눌러 준 후 실온에서 하루 지난 후, 냉장고에 저장합니다.
두릅을 다 꺼내서 절임장을 다시 끓여낸 후에 식혀서 부어 주고 다시 냉장저장했어요. 두릅장아찌가 계속 남아 있다면 끓였다 식혀서 넣어주는 것을 반복해 주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두릅장아찌는 냉장 이틀 후부터 먹을 수가 있는데요, 일주일~열흘정도 보관한 후에 먹는 것이 맛이 가장 좋습니다.
고기 구워서 두릅장아찌와 곁들여서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밥반찬으로도 좋은 두릅장아찌는 입맛 돋구는 봄철 장아찌 중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두릅장아찌비빔밥, 두릅장아찌김밥 등으로 활용도도 높아요.
날씨가 더워져서 봄을 느끼기도 전에 여름이 오려나 싶습니다. 이대로 보내기엔 아까운 봄, 봄나물 중에서도 건강에 좋다는 두릅은 혈관건강, 위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다고 하죠. 두릅에 독성이 있으니 꼭 데쳐서 드시고요, 봄나물의 제왕 두릅으로 건강도 챙겨 보세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두릅장아찌 추천더보기
+ 두릅장아찌 레시피 더보기
두릅 추천더보기
장아찌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