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4
main thumb
잇커피

백종원<시금치베이컨볶음> 맛남의광장레시피 :: 아이도 잘먹는 베이컨시금치볶음!

시장길목을 지나다가 봄나물의 싱그러움을 느끼던 차에 싱싱한 시금치를 발견했어요. 시금치욕심이 많은지 사다놓고 오래되서 버린 적이 많거든요ㅠ 오늘은 꼭 바로 해먹으리라~ㅎ 시금치로 이렇게 비장한 각오를??ㅋ시금치요리 별 인기 없는데 오늘만큼은 전문점 요리 못지 않은 인기를 얻었어요. 간단하지만 요리답고 어른,아이할 것 없이 맛있다며 좋아해 준 요리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시금치를 무한섭취 해주니 엄마의 마음이 꽉 차는, 무슨 이런 훌륭한 요리가 다 있을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백종원레시피, 시금치베이컨볶음 초간단 밥도둑요리 만들어 보세요~!

4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금치를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단맛이 있는 시금치밑둥도 사용해요.
시금치 밑둥에 영양분이 많으니까 볶을 때 꼭 넣어 주세요~
마늘은 다져서 준비, 베이컨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통마늘을 다져서 넣어주시면 풍미가 살아나요~!
백쌤은 베이컨을 잘게잘게 잘라서 베이컨만 못 집어먹게 하라시네요ㅋㅋ다행이 냉동고에 충분한 양의 베이컨이 있어서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을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세요. 베이컨에서 기름이 나오니까 마늘향을 낼만큼 소량만 두르고 볶아주면 됩니다~
노릇노릇해져서 마늘의 매운맛 대신 마늘의 고소한 맛이 나게 볶다가 베이컨을 볶아 주세요.
베이컨 기름이 나오면 중강불로 높여서 볶아 주고, 소금은 한꼬집 정도 넣어 주세요. 베이컨의 짠맛이 있어 소금 양은 되도록 적게 넣고, 나중에 간을 맞춰 주면 되겠죠.
베이컨이 살짝 갈색빛이 돌면 시금치를 넣고 젓가락으로 뒤적여 주세요.
시금치의 숨이 죽으면 불을 꺼 주세요. 잔열로 시금치 뒤적뒤적해 주면 시금치베이컨볶음이 완성됩니다.
이거야 말로 초간단요리입니다^^ 베이컨의 짭조름한 맛이 있어서 시금치를 데치지 않고서도 정말 맛이 좋았어요.
밥반찬이나 안주로 손색없는 요리, 시금치베이컨볶음입니다.
시금치의 아삭한 맛도 느낄 수 있구요, 시금치와 베이컨 같이 먹으면 간이 딱 맞고 잘 어울려요~!
어릴적에 시금치를 좋아하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엄마 마음은 많이 먹어 주면 좋겠다란 생각이죠. 시금치베이컨볶음을 만들었더니 아이들은 1년치 먹을 시금치를 다 섭취했다란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먹어주었어요.ㅎㅎㅎ초간단 밥도둑 베이컨시금치볶음을 만나 보세요~!
베이컨양이 적으면 적은대로 시금치가 돋보이게 만들어도 좋을 요리입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베이컨볶음 추천더보기
+ 베이컨볶음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 추천더보기
베이컨 추천더보기
볶음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