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화제의 단어 "뜨끈한 국밥 한그릇이 더 낫지~"를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한국인들의 뜨끈한 요리, 시원한 요리 사랑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아요. 특히, 요즘 같은 겨울 시즌에는 다른 때 보다 더욱 따뜻한 요리들이 생각나는 것 같기도 한데요. 저는 겨울에 유난히 죽을 끓여먹는 것을 좋아해요. 한국 같은 경우에는 죽 전문점이 즐비하지만, 이곳 캐나다의 경우 죽을 먹기 위해서는 비슷한 요리인 중국식 "콘지요리"전문점을 가지 않으면 사실 먹을만한 곳이 없어서 차라리 집에서 만들어먹게 되더라고요.
꼭 환자식으로 준비할 때가 아니라도, 맛있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소고기 버섯 죽 끓이는법 레시피로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해볼까합니다. 고두밥을 사용해 죽을 끓이는 시간을 줄더 더 빨리 간단하게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볼까요?
1] 먼저 고명으로 사용한 쪽파는 송송썰고 주키니와 홍고추는 사방 0.7cm 정도 크기로 깍둑썰기 해 주세요. 쪽파를 나중에 올리면 죽을 드실 때 다소 아쉬울 수 있는 밑밑한 식감이 채워져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STEP 2/7
2] 양송이버섯은 0.5cm 두께로 슬라이스 해 주세요.
STEP 3/7
3] 이제 냄비를 강불에서 3분 동안 예열 해 주시고 식용유를 한큰술 둘러 마늘 반큰술을 볶아 향을 낸 다음, 소고기를 볶다가 홍고추와 주키니호박을 넣고 2분정도 볶고 고두밥을 넣어 4분 정도 충분히 잘 볶아주세요. 밥이 볶아지면서 밑이 살짝 눌게 되는데 이때 더욱 좋은 풍미가 만들어집니다.
STEP 4/7
4] 이제 물을 500mL 정도 넣고 한소끔 끓으면 버섯을 넣어주세요.
STEP 5/7
5] 잘 저어가면서 5분정도 끓여주시고 여기에 소금 반 큰술과 후추 반 작은술로 간을 맞추어주세요.
STEP 6/7
6] 마지막으로 불을 끈 상태에서 송송 썬 파를 곁들여주시면 따끈한 죽끓이는법 레시피 완성입니다. 요즘같이 쌀쌀할 때 별미요리로 즐기기 참 좋습니다.
STEP 7/7
입맛없는 추운 겨울, 다른 별미 음식보다 정성 가득 담긴 죽 한그릇으로 따뜻하게 속을 채워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