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는 껍질을 벗기고 볶아주는게 좋아요. 토마토 먹을때도 솔직히 껍질 식감이 별로 좋지 않아서 저는 껍질을 좀 벗겨내고 먹을때가 있거든요. 껍질을 좋아하신다면 그냥 썰어서 볶아주셔도 된답니다.
토마토에 칼집을 살짝 내 주세요.
STEP 2/12
미리 냄비에 물을 끓여주시고, 칼집을 낸 토마토를 넣어서 살짝만 데쳐 주세요. 30초정도면 충분하답니다. 너무 오래 익히지 않으셔도 되요.
STEP 3/12
살짝 데친 토마토는 찬물에 담궈 껍질을 벗겨주면 사사삭 잘 벗겨질 거에요. 힘들이지 않고 알아서 벗겨집니다.
STEP 4/12
껍질을 벗긴 토마토는 잘게 썰어 줄 건데요. 속에 있는 씨 부분을 제거하고 썰어주시는게 좋아요. 씨부분이 식감도 좋지 않고 또 수분함량이 많아서요. 같이 볶았을때 질척해 질 수 있거든요.
STEP 5/12
계란은 알끈을 제거하기 위해 체에 한번 내려주시는게 좋아요. 그냥 사용하셔도 되지만, 알끈의 식감이 별로 좋지 않아서요. 알끈이 씹히는 식감을 없애고 부드러운 스크램블을 위해 체에 한번 내려 주세요.
STEP 6/1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둘러주고, 토마토를 먼저 넣고 볶아주세요. 토마토가 살짝 익고 수분이 살짝 날아갈 수 있게요.
STEP 7/12
살짝 익은 토마토는 한쪽으로 밀어두고,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계란이 살짝 익는 듯 하면 휘휘 젓가락으로 저어서 몽글몽글한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시면 되요.
STEP 8/12
계란이 잘 익으며 스크램블이 됐다면 한쪽에 밀어두었던 토마토와 함께 볶아주세요.
STEP 9/12
소금 두꼬집, 후춧가루를 넣고 볶아주세요. 소금은 입맛에 따라 가감하시구요. 여기에 설탕을 살짝 첨가해 주시면 더 맛있습니다. 저는 넣지 않고 만들었어요.
STEP 10/12
저는 예쁜 색감을 위해 데쳐 놓은 브로콜리를 조금 넣었는데요. 브로콜리는 안넣으셔도 무방합니다.
STEP 11/12
토마토 스크램블, 토마토 달걀볶음 완성!!!!
간을 하지 않고 만들면 강아지와 함께 먹어도 좋아요.^^
저는 만들때 간을 일단 하지 않고 만들어서 강아지 것을 덜어놓고, 우리가 먹을 것에 간을 해서 섞어주곤 하거든요. 강아지들도 좋아한답니다.
STEP 12/12
토마토의 수분이 있어 계란이 촉촉하고 보송보송 한게 부드러워서 더 맛있더라구요. 평소 반찬 없을때 계란 스크램블 해서 먹곤 하는데 확실히 토마토와 함께 볶은게 촉촉하니 식감이 더 좋으네요. 계란 때문에 고소한 맛이 좋고, 토마토 때문에 상큼함이 더해져서 한끼 식사용이나 간식으로도 좋을 거 같아요. 채소 싫어하는 아이들 같은 경우 채소를 다져서 같이 볶아주면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