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주방 가전기구의 발전에 따라 정말 이전보다 음식을 준비하는 일이 더 즐겁고 또 빨라지고 있음을 저는 느끼고 있습니다. 이렇게 대중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받을 줄 몰랐던 주방가전 에어프라이어가, 이제는 각 가정에 1대 있을 만큼 필수 주방 가전 아이템을 자리 잡았는데요. 저도 에어프라이어 들여놓고 훨씬 요리의 레인지가 다양해지고 있음을 느낀답니다.
오늘은 집들이음식으로 손색없는 돼지등갈비 폭립 레시피로 함께 해 볼까 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굽고, 소스만 끓여 섞어주면 완성되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고 인기 만점인 메뉴랍니다.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 볼까요?
먼저 등갈비는 소금물에 담가 핏물도 어느 정도 제거하고 또 염지를 통해 나중에 완성했을 때 맛이 겉도는 느낌이 없도록 준비해 볼게요. 가장 좋은 것은, 소금1T,물1L의 소금물에 하루 정도 충분히 염지해 주시는 것이 좋지만 급하게 준비하실 때 한 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고 염지해 주세요. 그리고 물은 따라 버리고 한 번 더 흐르는 차가운 물에 헹구어 체반에 바쳐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해 주세요.
STEP 2/7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차곡차곡 최대한 중간에 틈이 생길 수 있게 넣어주세요. 그래야 안쪽까지 골고루 익히기 좋습니다. 물론 이렇게 넣고 굽다가 중간에 뒤집에서 전체적으로 고루 익힐 수 있도록 해 볼게요. 화씨 400도(°F) [섭씨 200도(°C)] 온도에서 먼저 초벌 굽기 10분 해 주시고, 온도를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로 낮춘 다음 15분 더 구워볼게요. 25분 정도의 굽기 시간이 끝났을 때 전체적으로 한 번 더 뒤집어 주시고 20분 더 구워볼게요.
자 이제 폭립 소스를 만들어 볼 차례에요. 바베큐소스1/2컵,케첩1T,굴소스1/2T,스모크플레이버1/2t,물6T 이렇게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좀 더 단 맛을 더하고 싶으시면 여기에 꿀을 조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스모크 플레이버는 구입해두면 정말 유용한 제품인데, 훈제향을 내주는 첨가제에요. 아주 약간의 양으로도 바베큐향이 나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해요.
STEP 5/7
소스에 구운 폭립을 넣고 잘 섞어가면서 5분 정도 중불에서 조려주시면 먹음직한 집들이음식 돼지등갈비 폭립이 완성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니 훨씬 간단하고 또 기름기 적게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요.
STEP 6/7
확실히 삶아서 만드는 폭립과 다르게, 구운 느낌과 은은한 직화 향이 나서 더 좋더라고요. 스모크 플레이버를 통해 맛을 더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물론 굳이 자주 사용할 계획이 없으시다면, 이번 레시피를 위해 구입하실 정도로 반드시 필요한 식재료는 아니랍니다.
STEP 7/7
오늘은 간단히 완성하는 집들이음식 돼지등갈비 폭립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어렵지 않은 레시피니 따라 하는 데에도 크게 어려움이 없으실 거예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