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날개 윗봉입니다. 이미 우유에 1시간정도 재워 놓았습니다. 그리고 깔끔하게 씻어 준 후에 밑간을 시작합니다. 소금, 후추, 그리고 허브가루!!!
STEP 2/17
튀기기 위한 튀김옷을 준비합니다. 튀길때에는 두가지의 튀김옷이 필요한데요. 하나는 물반죽의 튀김옷과 하나는 빵가루가 들어간 치킨을 바삭하게 만들어 주는 튀김옷입니다. 이것은 물반죽인 튀김옷입니다. 튀김가루에 허브가루, 소금 약간, 고춧가루(이것이 들어가면 매울까 싶어서!!), 훈제파프리카가루도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STEP 3/17
요것은 마른 튀김옷이라고 할 수 있는 빵가루튀김옷입니다. 빵가루에 마늘후레이크와 허브가루, 그리고 훈제파프리카가루를 넣어서 섞어 주었어요.
STEP 4/17
치킨윙을 만들기 위한 물반죽에는 당연히 물을 넣어야겠지요.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걸쭉한 상태의 반죽물을 만들어 줍니다. 묽으면 제대로 튀김옷이 입혀지지 않아서 좀더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STEP 5/17
이 튀김물반죽에 먼저 새우부터 튀겨 줍니다. 새우는 가장 빠르게 익기 때문에 가장 먼저 튀겨 주었습니다. 먼저 튀김물반죽을 골고루 입혀 주고요.
STEP 6/17
빵가루튀김옷을 골고루 앞뒤로 입혀 줍니다.
STEP 7/17
그리고 밑간을 해 놓았던 닭날개를 물반죽에 넣어 줍니다. 골고루 잘 입혀 주세요. 그래야 빵가루도 잘 입혀지기 때문이지요.
STEP 8/17
달궈진 기름에 제일 먼저 깔끔하고 빠르게 튀겨지는 새우부터 넣어서 튀겨 줍니다.
STEP 9/17
새우가 튀겨지는 동안에 닭날개를 빵가루반죽을 입혀 줍니다. 골고루 빵가루반죽이 다 입혀 지도록 꾸욱 눌러가면서 돈까스를 튀길때처럼 입혀 줍니다.
STEP 10/17
새우튀김이 다 끝났다면 이제부터 치킨윙을 튀기기 시작합니다. 순살치킨텐더는 그냥 새우를 튀긴 다음에 잔열로도 충분히 바삭하게 튀겨지기 때문에 가볍게 막간을 이용해서 온도가 올라가기를 바라면서 넣어서 튀겨주세요. 이미 모든 양념과 튀김옷을 입혀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바로바로 튀겨서 양념에 무쳐서 순살치킨매운양념을 만드실 수 있겠지요.
STEP 11/17
완전 바삭바삭하게 튀겨진 치킨윙과 순살치킨입니다. 순살치킨은 양념에 무쳐내어야 완성되겠지요. 치킨은 속까지 익어야하기 때문에 한번 더 튀겨 줍니다.
STEP 12/17
순살치킨양념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좀더 맵게 만들려고요. 양조간장, 꿀, 후추, 다진마늘, 다진홍고추, 다진청양고추, 거기에 청주를 넣고는 잘 섞어 줍니다. 아!!! 베트남고춧가루도 추가로 넣어 주었습니다. 매콤한 맛을 위해서 베트남고춧가루는 고춧씨까지 모두 갈아서 만든 것이더라구요. 물론 이것이 없으시면 기존의 고춧가루를 조금 넣어 주셔도 됩니다. 아니면 고춧씨!!
STEP 13/17
잘 튀겨진 순살치킨텐더입니다. 이제 양념을 해 주어야겠지요.
STEP 14/17
준비한 양념을 넣고는 재빠르게 무쳐내어 줍니다. 튀김옷의 숨이 죽지 않도록 재빠르게 무쳐 주세요. 그리고 제일 먼저 드셔야 하는 것이 바로 순살매운간장치킨이기도 하지요.
STEP 15/17
푸른색이 없는 것 같아서 쪽파썬것을 넣어 주었습니다. 같이 잘 버무려서 완성하시면 됩니다.
STEP 16/17
순살치킨텐더를 이용해서 매콤한 간장소스에 버무린 순살매운간장치킨완성입니다. 치킨텐더 자체가 매운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데 양념해서 무치듯이 내놓았더니 더욱더 매콤한 맛이 감도네요.
STEP 17/17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집에서 즐기는 매콤한 치킨윙!!! 완성입니다. 거기에 덤으로 추가해 주었던 새우튀김도 완성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