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간단하게 한그릇에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음식을 하듯이 서양사람들도 팬 하나로 한 가지 요리를 만들어 영양소도 챙기고 일거리도 줄이는 1 Skillet 요리를 종종 합니다. 에그인 헬 하고도 비슷한데 똑같진 않아요. 팬트리 속 흔한 재료로 특별하게 만들어보는 주말 브런치로 어떨까요?
양파, 토마토, 피망은 대강 잘게 다지고
고구마/감자는 손가락 한마디 정도 사이즈로 썰어줍니다. 전 작은 사이즈의 미국고구마 5개 했는데 4컵 딱 나오더라구요. 평소엔 감자사용하는데 감자는 감자대로 고구마는 고구마대로 다 맛나요.
베이컨 사용하실 분들은 베이컨도 1-2cm길이로 썰어주세요.
대체 가능 재료: 고구마/감자, 청피망/청고추, 토마토/홍피망, 베이컨/소세지
STEP 2/14
오븐 있으신 분들은 오븐 예열 425도F(약220도C)에 해주시고 오븐 사용 가능한 팬에, 오븐 없으시면 그냥 일반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살짝 두르고 간마늘, 다진양파를 약불에 서서히 볶아줍니다. 이런 1 Skillet 요리는 사실 Cast Iron Pan을 주로 사용합니다. 코팅팬은 손잡이가 메탈이어도 종류에 따라 너무 높은 온도에 넣으면 안되는 게 있으니 잘 알고 사용하시구요~
약불에서 간마늘과 다진양파가 천천히 나른해지면서 기름에 향이 우러나오면 베이컨/소세지를 넣고 중불로 올려주세요.
소세지는 Italian, Bratwurst, Chorizo 등의 케이싱을 제거한 뒤 속살만 사용합니다.
약불>중불
STEP 4/14
저는 소세지를 쓰실 경우엔 주걱으로 막 쪼개주면서 볶아줍니다.
STEP 5/14
베이컨/소세지가 얼추 익으면
STEP 6/14
감자/고구마 썰어둔 것을 넣어주고, 베이컨 사용시에는 기름이 충분하기 때문에 상관없지만 소세지를 사용하셨을 경우에는 올리브오일을 약간 추가해주세요.
STEP 7/14
고구마는 약 3분간 열심히 볶아주면 반정도는 익는 것 같더라구요.
STEP 8/14
그럼 다진토마토를 넣고
STEP 9/14
바로 다진 피망도 들어갑니다.
STEP 10/14
약 1-2분 더 볶아주시고 고구마를 베이컨/소세지와 함께 먹어 간을 확인한 다음 싱겁다 싶으시면 소금 살짝 뿌려주시고 후추가루는 취향대로 적당히 뿌려주세요.
STEP 11/14
간을 맞춘 다음 다시 한 번 잘 섞어주고 군데군데 주걱을 사용해서 구덩이?를 만들어준 다음에
STEP 12/14
구덩이마다 계란을 묻어요. ㅋㅋ
STEP 13/14
오븐 있으신 분들은 예열된 오븐에 넣어 10-15분 익혀주시면 되고 오븐 없으신 분들은 물을 재료 위에 1/4컵정도 살짝 둘러주고 뚜껑 닫아 계란 익는 정도에 따라 불꺼주시면 돼요. 오븐에서 익힐 때 너무 오래 익히면 계란이 식당에 있는 가짜 샘플처럼 딴딴해지니까 너무 오래 익히지 마세요~ 10분이면 반숙 15분이면 완숙 이라고 보시면 될 듯이요.
STEP 14/14
아메리칸 아침식사에 들어가는 기본재료가 거의 다 들어간 원 팬 아침식사입니다. 토스트해서 올려먹어도 맛있고 바게트 구워서 올려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팬케익이랑 먹어도 맛있고...ㅋㅋㅋ 다 맛있대... 맛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