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725
상품목록
main thumb
limsh5113

한국식 '육우 인 헬'

이스라엘 사람들이 즐겨먹는 전통 가정식 요리인 에그인 헬에서 주재료를 육우로 변형시켜 '육우 인 헬'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기존의 에그인헬 토마토 소스에 김치를 넣으므로써 김치의 아삭한 맛과 약간의 매콤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주고 소고기를 이용하여 한국식 미트볼을 만들어 같이 끓여 완성한 한국식 육우 인 헬을 만들었습니다.

야채들이 어우러져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고 브런치 메뉴로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며 홈 파티 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메뉴입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미트볼에 들어가는 재료 버섯, 깻잎, 양파를 잘게 다져준다.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간 소고기와 칼슘 성분이 많은 버섯의 궁합이 좋다. 깻잎은 소고기에 적은 칼슘 비타민A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해 영양적 균형을 맞춰준다. 양파를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양파 속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이 지방 축적을 막아 성인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다진 소고기는 키친타올에 핏물을 제거하고 다진 재료와 섞어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카르니틴은 육류 중 적색육에 많이 함유돼 있는데, 육우에 적색육이 많다. 카르니틴은 체내에 축적돼 있는 지방 분해를 촉진해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육우를 섭취하면서 운동하면 카르니틴의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져 다이어트 하는 분에게도 좋다. 또한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다.

재료들을 섞어 치댄 후 500원짜리 동전크기만큼 동그랗게 미트볼을 만든다.
(고기150g에 미트볼 10개 정도 나옵니다.)
동그랗게 만든 미트볼은 팬에서 굴려가며 80% 정도 익도록 구워준다.

팬을 굴려가며 구우면 미트볼이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고르게 잘 익습니다~

마늘과 김치는 다지고, 소시지는 슬라이스 한다.

피망이나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

주물팬에 버터를 녹여 다진 마늘을 먼저 볶다가 김치, 소시지를 넣고 볶아준다.

약불에서 볶아야 마늘이 타지 않습니다~

토마토 소스 1.5컵과 물0.5컵을 넣고 5분 정도 끓인다.

소고기의 철분은 체내 흡수율이 낮아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유용한데 비타민C가 풍부한 토마토와 궁합이 좋다.

끓이다가 만들어 놓은 미트볼을 넣고 5분 더 끓여 미트볼이 완전히 익도록 한다.
계란을 깨서 호일로 뚜껑을 만들어 덮고 3분을 끓여 반숙이 되도록 익힌다.
치즈는 그라인더로 갈아서 뿌린 후 호일을 잠시 덮어 치즈가 녹도록 한다.

치즈는 하얀색의 모짜렐라 치즈와 노란색의 체다 치즈를 섞어서 사용하였더니 색감이 더 예쁜것 같아요~

파슬리 가루를 뿌려 바게트와 곁들여 완성한다.
-미트볼을 만들 때는 잘 치대어야 팬에서 구울 때 갈라지지 않고 매끈하게 잘 구워집니다 ~

-주물팬이 없으시면 후라이팬에 만들어도 좋습니다 ^.^
태그Tag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