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지빵 반죽 만들기]
강력분(260g)은 체에 한 번 걸러서 준비해주시고요.
드라이이스트(5g)과 설탕 (30g), 소금(1.5 작은 술), 계란 1개, 물(80g), 우유(20g)를 한데 넣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 저는 드라이이스트가 알갱이로 되어 있어서 미온수(80g)에 녹여서 사용해주었어요.
(뜨거운 물로 하면 안 됨)
STEP 2/11
대충 반죽이 뭉쳐졌으면 실온에 두어 말랑말랑해진 버터(30g)를 넣고 반죽을 열심히 치대주세요.
반죽을 조금 떼어내서 조심스레 늘렸을 때 찢어지지 않고 얇은 막처럼 늘어나면 피자빵 반죽 완성입니다.
*반죽기 있으신 분들은 꼭 반죽기 사용해주세요. 손으로 하면 손목도 아프고 시간도 오래 걸려요.
완성된 반죽은 둥글리기 후 1차 발효를 해줍니다.
* 반죽 발효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셔도 좋고, 저처럼 아이스박스에 뜨거운 물을 넣고 하셔도 좋아요.
STEP 4/11
[속재료 만들기]
다진 양파(1개), 캔 옥수수(6 큰 술), 마요네즈 취향껏, 소금 약간, 후추 톡톡 넣고 피자빵 속재료를 만들어줍니다.
*마요네즈 양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
저는 마요네즈가 많은 게 좋아서 6-7 큰 술 정도 넣었어요.
STEP 5/11
1시간가량 발효 후 반죽 상태를 확인해보니 반죽이 2배로 부풀어있네요.
발효가 잘 되었는지 손가락으로 반죽을 찔러봤는데요.
수축 없이 그 상태 그대로 있는 걸 보니 발효가 잘 된 것 같아요 ㅎㅎㅎ
STEP 6/11
반죽은 50-55g씩 나누어 둥글리기 해주시고요.
비닐로 덮어 2차 발효를 해줍니다. (저는 20분 정도 해주었어요.)
STEP 7/11
2차 발효까지 마친 반죽은 밀대를 이용해 소시지 길이보다 약간 더 길게 밀어주시고요.
(이때 덧가루를 많이 사용하시면 반죽이 뭉쳐지지 않으니 소량만 사용해주세요.)
반죽 위에 소시지를 올려놓고 빈틈없이 굴곡 없이 잘 감싸주세요.
그리고 나서 적당한 간격으로 커팅을 해주시는데요.
사진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반죽은 끝을 조금 남겨두도록 해요.
(소시지는 완전히 잘라야 함)
너무 맛있게 해먹었어요!! 폭염이라 그런지 온도가 높아 반죽이 질어서 조금씩 밀가루를 추가했는데도 퍽퍽하지 않고 정말 부드러운 소세지빵이 되었어요! 온가족 모두 맛있다며 칭찬를...ㅎㅎㅎ 딱 6개 분량 나왔어요!!! 비주얼도 맛도 모두 너무너무 좋았어요 레시피 감사해요~
2019.07.29 21:26
염야
리뷰별점
너무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 먹었어요! 부모님이 시중에서 파는 빵보다 훨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소세시하나로 하면 한번에 다 못 먹을것같아 반으로 잘라서 했어요! 그러니까 12개 정도 나오더라구요~ 집에 할라피뇨 피클도 잔뜩있어서 한개씩 올렸더니 모양도 귀엽고 살짝 매콤해서 좋았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