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요리, 고구마에그슬럿, 오븐요리, 계란요리, 아이 반찬, 브런치 만들기입니다. 이제 고구마가 제철이 되었죠. 요즘 미니 단호박 에그 슬럿이 핫한 음식 중 하나인데요. 저는 밤호박으로 에그프리타타해보니 맛있긴 엄청 맛있고 건강한 맛이었는데, 에그 프리터 타는 오븐에 구은 계란찜 정도입니다 .아이들 밤을 먹어서 고구마랑 떡국으로 오늘 저녁은 마무리입니다. . 오늘은 밤호박만큼이나 맛있는 꿀고구마, 계란, 치즈로 에그 슬럿을 만들었습니다. 케첩 찍어 먹으니 진짜 꿀맛입니다. 브런치로도 손색없고, 아이 반찬으로도 손색없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거기다 간단하기까지 하니, 고구마가 맛있는 요즘 만들기 딱 좋습니다. 엄마가 먹어도 맛있고, 아이도 맛있는 온 가족이 즐거워할 수 있는 메뉴이니 꼭 만들어보세요. 오븐이 없다면, 프라이팬에서 계란 프라이를 따로 해서 삶은 고구마를 속을 조금 파내고, 잘라 넣은 후 치즈를 올려서 뚜껑 덮고 치즈를 녹이면 될듯합니다.
오늘은 고구마를 마트에서 주문해서 삶았습니다. 오븐에 30분 삶아도 되고, 채반을 받치고, 밤과 함께 35분 중불에서 압력솥에서 삶았습니다. 고구마는 잔뿌리는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은 후, 크기가 크다면 반 잘라 삶으면 좋아요. 이때, 압력솥으로 삶을 때는, 채반을 깔고 쪄야 맛있습니다. 물에 삶으면, 질퍽해서 고구마 모양이 다 뭉개어집니다.
고구마가 익었는지 확인은 불을 끄고, 압력솥의 증기를 다 제거하고 나서 젓가락으로 찔러봅니다. 젓가락으로 눌렀을 때 딱딱한 느낌이 있으면 덜 익었으니,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뜸 들이듯이 5~10분 정도 더 삶아줍니다. 처음 압력솥은 센 불에서 삶았습니다. 30분 정도 삶은 후 젓가락으로 눌렀는데, 큰 고구마가 덜 익어서 다시 뚜껑을 덮고 더 익혔습니다.
STEP 3/4
이때, 고구마는 조금 긴 것이 좋고, 호박고구마는 너무 말랑하고 수분이 많다 보니, 오븐에 다시 구우면 형태가 다 부서질 수 있습니다. 밤고구마는 아이들이 먹을 때 약간 텁텁할 수 있으니, 맛탕, 고구마 전 할 때 사용하기 편하고, 오늘은 호박고구마와 밤고구마의 중간 정도 되는 꿀 고구마를 이용하였습니다. 꿀 고구마는 가로가 아닌 세로로 반을 잘라줍니다.
STEP 4/4
화채 숟가락으로 가운데는 덜어내지 않고, 동그랗게 두 개씩 파내었습니다. 고구마 이렇게 동그랗게 파서 주니 아이들이 먹기도 더 좋아하더라고요. 하나는 그냥 반 잘라서 줬었는데 앞으로 이렇게 화채처럼 동그랗게 한 입 크기로 파내어서 음식을 만들어줘야겠습니다. 화채 숟가락이 없다면 그냥 일반 숟가락으로 고구마를 겉면을 남겨두고 파내어서 계란을 풀어줍니다. 메추리알이 있다면 동그랗게 파내고 하나씩 넣으면 더 이쁜 모습이 나올듯합니다. 모차렐라 치즈를 뿌리고, 오븐에서 직화 175도로 예열 없이 23분 구웠습니다. 20분 정도만 구워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