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하면서 부드러운 채소 상추는 특히 고기요리를 즐길 때 곁들여서 보쌈과 같이 푸짐하고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재료인데요. 잎이 어릴수록 부드럽고 은은한 단맛과 또 입맛 돋우기 적당한 쌉싸래한 맛도 가지고 있어서 입맛 없을 때 밑반찬으로 만들어먹으면 참 좋더라구요. 오늘은 간단하게 겉절이를 만들어 즐겨볼까합니다. 새우젓을 넣어 더욱 감칠맛 돌게 맛있는 상추겉절이 황금레시피로 함께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7
먼저 상추는 크기에 따라 세로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신 다음 2~3cm 두께로 잘라서 준비할게요. 고추는 0.3cm 정도로 얇게 슬라이스 해 주시고 양파도 동일하게 슬라이스 해 주세요.
STEP 3/7
자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볼게요. 맛술은 없으시면 생략 가능합니다. 새우젓을 넣어주셔야 맛이 감칠맛 나는데 정 구하기 힘드시다면 간장을 더 넣어 간이 얼추 맞게만 맞춰 주시면 괜찮습니다. 고춧가루1.5T,간장1/2T,새우젓1/2T,다진마늘1/2T,식초1T,설탕1t,맛술1T 이렇게 넣고 잘 섞어서 준비할게요.
STEP 4/7
양념장을 두번정도 나눠서 넣을게요. 대충 버무려 보시고 간이 싱거우시면 마저 다 넣어주세요. 상추가 연하니까 힘은 너무 주지 않게 잘 무쳐주세요.
STEP 5/7
고추랑 양파도 같이 넣고 무쳐주세요. 저는 양념장 결국 다 넣고 만들었는데 간이 잘 맞더라구요.
STEP 6/7
마지막으로 깨와 참기름 넣고 가볍게 섞어서 마무리할게요. 그릇에 보기 좋게 담아주시면 맛깔스러운 밑반찬레시피 상추겉절이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STEP 7/7
오늘은 간편하게 만드는 밑반찬, 상추겉절이 황금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부드러우면서 아삭한 상추의 식감과 특유의 쌉싸래한 맛이 아주 입맛돋우기 좋더라구요. 오늘 저녁 가볍게 만드셔서 맛있게 드셔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