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음식을 먹을 때, 보여지는 그 음식의 비쥬얼, 향기도 중요하지만 입안에서 느끼게 되는 식감도 참 중요한데요. 아삭하거나 쫄깃하거나, 우리 한국사람들은 참 그 표현도 다양하고 자세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아삭한 식감으로 음식의 풍성함을 더해주는 식재료 숙주를 사용해서 간단한 밑반찬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쑥갓을 넣고 더욱 향긋하게 완성하는 쑥갓 숙주나물무침 레시피로 함께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7
먼저 쑥갓은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체반에 바쳐 어느정도 제거 한 다음, 줄기 부분 밑동을 2cm 잘라내고 나머지 부분을 4~5cm정도 간격으로 잘라 준비할게요.
STEP 3/7
냄비에 물을 1L정도 넣고, 소금을 1t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쑥갓의 푸릇함이 더욱 살아나 먹음직해요.
STEP 4/7
쑥갓을 먼저 넣고 1분 뒤, 숙주를 넣은 다음 1분간 더 데쳐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차가운물에 충분히 헹구어 따뜻한 기운이 없어졌을 때 체에 바쳐 어느정도 물기를 빼 주시고 손으로 꼭 짜서 준비해주세요.
STEP 5/7
소금1/2T,간장1T,다진마늘1T,들기름1T,들깻가루1T 이렇게 넣고 가볍게 무쳐 내 주시면 완성입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채우시고, 바로 무쳤을 때 조금 간간하게 느껴져야 나중에 맛이 배어들어 간이 딱 맞게 될거에요. 무치고 간을 보셨을 때 간이 딱 맞으면, 나중에는 싱겁게 느껴질 수 있어요.
STEP 6/7
깨를 살짝 뿌려 먹음직하게 완성해봤어요.들깻가루가 들어가서 한층 고소하고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 아삭한 식감은 역시 입맛을 돋우는데 참 좋습니다.
STEP 7/7
오늘은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반찬레시피, 쑥갓 숙주나물무침 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밥반찬으로 딱히 만들게 없을 때 가볍게 만들어보시길 추천해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