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353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에어프라이어로 튀긴 돈까스 #손쉽게 만드는 돈까스소스

분말스프~~ 크림스프도 가능하고 야채스프도 가능하고요. 옥수수스프도 당연히 가능하겠지요. 분말스프를 이용해서 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돈까스소스입니다.

보통 밀가루에 버터 넣고 루를 만들어 주다가는 케찹이나 토마토소스 또는 우스타소스를 넣어서 만드는 것이 돈까스소스인데 이런 양념이나 간도 할 필요 없고 밀가루에 루를 만들 필요도 없는 분말스프가 그 모든 것을 담당해 주어서 간단하게 케찹만 넣어서 만들면 끝이죠.

에어프라이어의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돈까스도 튀겨보고 피쉬볼도 튀겨보고요.

이번엔 냉동감자도 튀겨 보았지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분말스프입니다.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분말스프이지요. 분말스프부터 물을 넣고 중약불에서 계속 저어가면서 끓여 줍니다.
그리고 그냥 돈까스와 함께 먹기 위해서 일부는 따로 담아 주고는 남은 분말스프를 이용해서 돈까스소스를 간단하게 만들어 보지요.
정말 간단합니다. 분말스프에 물 넣고 끓이다가 걸쭉한 상태가 되면 케찹과 후추를 넣고 잘 섞으면 초간단 돈까스소스가 만들어지게 되지요. 농도를 따로 맞출 필요도 없고요. 간을 할 필요도 없지요. 케찹보다 좀더 고급스러운 소스맛을 원하시면 토마토소스를 넣으셔도 좋겠지요. 따로 루를 만들 필요도 없이 스프에는 모든재료가 다 들어가져 있어서 간편합니다. 초간단으로 쉽게 만드는 돈까스소스 완성이지요.
피쉬볼이지요. 지난번에 만들어 놓고 냉동실에 넣어 둔 피쉬볼이지요. 삶아낸 것을 냉동실에 넣어 얼려 두었기 때문에 다 익은 상태이므로 냉장고에서 해동시킨 후에 기름없이 이번에는 한번 기름없이 넣어서 튀겨보려고요. 이 기름없이 튀겨질 수 있을지도 궁금해서 시험해 보는 것이지요.
냉동감자가 아닌 생감장을 껍질채 큼지막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위생비닐에 넣고는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바질가루를 넣고는 쉐키 쉐키 흔들어 주세요. 피쉬볼은 그냥 기름없이 튀겨보고 이번 감자는 기름을 넣고 튀겨보려고요.
기름없이 에어프라이어로 튀겨낸 피쉬볼입니다. 튀겼다기보다는 구워진 형태가 되었네요. 약간의 기름이 필요한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이번에는 올리브오일을 두른 생감자를 튀겨 봅니다. 온도는 180도에 10분씩 돌려 보았어요. 중간 중간에 열어서 뒤집어 주시고요.
완성접시에 감자튀김, 피쉬볼튀김을 한쪽 구석탱이에 놓아 두고요.
냉동돈까스는 해동시킨 후에 기름을 충분히 둘러 주고는 튀겨 줍니다. 200도에서 일단 10분간 돌려 줍니다. 그리고 다시 꺼내어서 골고루 익히기 위해서 뒤집어 주시고 다시 10분동안 돌려 주었어요.
분말스프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든 돈까스소스를 감자튀김과 피쉬볼튀김, 그리고 돈까스에 뿌려 주시면 에어프라이어로 튀겨낸 돈까스 완성입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소스 추천더보기
+ 소스 레시피 더보기
돈까스 추천더보기
에어프라이어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