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 갑자기 티라미수를 만드는 이웃님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볼때 마다 참 맛나게들 만드셔서 저도 티라미수가 먹고 싶어지드라구요~ㅎㅎ 그래서 요즘 핫하다는 인절미 티라미수를 만들어봤어요~ 판매하는 인절미 티라미수는 먹어 보질 못해서 만들면 아마 이런 맛이지 않을까 하면서 만들어 본 인절미 티라미수입니다. 완성된 인절미 티라미수는 고소한 콩가루 향이 은은하게 참 맛난 티라미수였어요~ 마스카포네 치즈로 만들면 더 좋았겠지만 집에 있는 재료인 크림치즈로 만들어봤습니다.
노른자와 설탕을 넣고 중탕으로 데워가며 잘 섞어주세요. 노른자가 아이보리 색이 되고 뜨끈해질 정도로 계속 휘핑하며 데워주세요. 이 과정은 노른자를 살균하는 과정이에요. 80도까지 데우시면 됩니다. 노른자가 익지 않도록 계속 저어가며 데워주세요.
STEP 2/8
콩가루를 물이나 우유 2큰술과 섞어서, 노른자에 넣어 섞어주세요. 콩가루 상태에 따라 들어가는 액체양이 달라질수 있어요. 콩가루가 녹을정도로만 넣어 녹여주시면 됩니다. 액체양을 너무 많이 하면 크림이 물러질수 있으니까 유의하시면서 녹여주심 좋아요~ 콩가루는 시판되는 간과 단맛이 가미된 콩가루를 사용했어요~
STEP 3/8
다른 볼에 실온의 크림치즈를 부드럽게 풀어, 준비한 노른자 콩가루 혼합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휘핑해주세요. 약간 무른 상태의 크림치즈가 만들어져요~
STEP 4/8
생크림은 90프로 정도로 휘핑해주세요. 단단하게 휘핑해주시면 됩니다. 생크림을 크림치즈 혼합물에 두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STEP 5/8
완성된 크림은 잠시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
STEP 6/8
두유 시럽을 만들어요. 판매되는 두유에 콩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두유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걸 사용했어요. 저는 아몬드 콩 들어간 베지* 사용했습니다.
STEP 7/8
준비한 제누와즈를 그릇에 맞게 잘라 넣고, 준비된 시럽을 충분히 발라주세요.
STEP 8/8
시럽을 충분히 발랐으면, 준비한 크림을 넣고 평평하게 골라주세요. 냉장실에 보관했다가 먹기전 콩가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