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구이를 곁들인 소고기전 고기요리 참 다양하고 많은데요, 전 좋아하는 제가 이번에는 육전인 소고기전을 부쳐서 야채를 구워 함께 준비해 봤답니다. 든든하면서도 영양 가득한 한끼식사로 손색이 없더라지요. 부치기도 간단해서 손님상차림음식으로도 너무 좋구요, 특히 혼자 밥 먹는 혼밥러들의 고급진 한끼식사를 제공할 수 있답니다. 무공해 청정 우리 한우고기... 고기가 좋으니 어떤 요리를 만들어도 그 맛이 끝내주겠더라구요. 육즙 가득 부드러운 채끝살로 전부치러 가봅니다.
채끝살로 전부치는 사람은 흔치 않을듯요...ㅋㅋ 부드러워 그냥 구어 먹어도 맛있는 채끝살인데요, 그래서 전부쳐도 육즙 가득하니 맛나더라구요. 저도 채끝살로는 처음 부쳐봤지만 넘 뿌듯하게 먹었답니다. 고기에 소금과 후추로 약 10분이상 밑간을 해주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STEP 2/5
가지는 길쭉 납작하게 굽기 좋게 썰어주시고, 아스파라거스는 3등분 하고, 고추는 2등분, 마늘은 납작하게 썰어주세요. 통마늘 생각 못하다가 나중에 생각나서 합류시켰어욤.
STEP 3/5
고기는 밀가루를 앞뒤로 가볍게 묻혀 주시고, 계란은 풀어서 소금 한꼬집을 넣어준 후 밀가루 묻혀 놓은 고기를 넣어줍니다.
STEP 4/5
달군팬에 기름을 두르고 육전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줍니다. 야채는 따로 팬에 구워주세요.
STEP 5/5
촉촉하면서 육즙 가득하니 부드럽게 씹히는 감칠맛이 좋은 소고기전~ 구운야채와 함께 푸짐히 담아내 봤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