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는 3등분을 해서 길쭉하게 6등분정도로 썰어줍니다. 가지가 큼지막한 것이 볶을때에 좋아요. 너무 작게 썰게 되면 금방 수분이 날라가 버리게 되더라구요.
STEP 2/19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해 놓고요.
STEP 3/19
통마늘은 칼등으로 눌러서 으깨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마늘의 진이 빠져나오면서 더욱 강한 마늘향이 나온다고 하네요.
STEP 4/19
모두 이렇게 으깨주었습니다. 이것을 다져 주시면 됩니다.
STEP 5/19
잘게 다지실 필요는 없고 으깬 마늘을 3~4등분해서 썰어주시면 됩니다.
STEP 6/19
훈제닭가슴살을 준비했는데 어차피 같이 볶을 것이라서 따라 전자렌즈에 데우지 않고 해동만 시켜 놓았습니다. 만약 닭가슴살이 없으시면 참치통조림을 이용하셔도 맛있어요. 참치는 기름을 완전히 빼주시고 준비해 주세요.
STEP 7/19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넉넉하게 둘러 주세요.
STEP 8/19
그리고 마늘, 양파, 페페론치노를 넣고 달달 볶아 줍니다. 타지 않게 노릇노릇하게 향이 올라오게끔 볶아주세요.
STEP 9/19
볶기 전에 미리 물을 끓여 놓아 주시면 좀더 조리시간을 줄일 수 있겠지요. 각종 재료들을 준비할때에 미리 물을 끓여 놓으세요. 그리고 팔팔 끓어오르면 파스타를 넣고 소금 2큰술을 넣어서 삶아 줍니다. 중간 중간 잘 저어가면서 삶아 주세요.
STEP 10/19
파스타가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그냥 하나를 집어서 드셔보시면 됩니다. 심지가 딱딱하게 살아 있으면 덜 익은 것이고 겉은 부드러우면서도 속은 약간의 딱딱한 맛이 느껴지면 적당하게 삶아진 것이예요. 너무 삶게 되면 나중에 볶을때에 흐물흐물해질 수 있어요. 볶는 시간이 조금 남아 있다면 파스타가 불지 않도록 올리브오일을 뿌려서 섞어주시게 되면 서로 달라 붙지도 않고 덜 불게 되지요.
STEP 11/19
면수를 준비해 놓았습니다. 면수는 2큰술, 2큰술을 나눠서 넣어 주게 됩니다.
STEP 12/19
노릇노릇하게 잘 볶아졌다면 이제 면수 2큰술을 넣어 주세요. 중불에서 볶아 주세요. 처음부터 중불로 시작해 주세요.
STEP 13/19
이제 가지를 넣고 잘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STEP 14/19
그리고 화이트와인을 넣어 주세요. 가지의 풋내도 잡고 잡내도 잡아주는 역할을 할뿐만 아니라 향이 좋아지지요.
STEP 15/19
바질가루를 조금 넣어 주어서 풍미를 살려 줍니다. 허브가루가 있으시면 넣어 주세요.
STEP 16/19
이제 파스타, 닭가슴살, 면수 2큰술을 넣고 잘 섞어가면서 볶아 주세요.
STEP 17/19
마지막으로 간을 해 줍니다. 소금과 후추를 넣어서 간을 맞춰 주세요.
STEP 18/19
불을 끄고는 마지막으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한바퀴를 살짝만 돌려서 마무리하시면 더욱 풍미가 살아 있는 알리오올리오 가지파스타가 되어요.
STEP 19/19
프란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의 향이 그대로 전해지는 알리오올리오 가지파스타 완성했습니다. 케익믹스로 만들어 본 딸기생크림 케익도 한조각 준비해 놓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