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소스를 가장 먼저 만들어 줍니다.
마늘과 버터, 그리고 올리브유 한 스푼(Table spoon, 즉 밥 숟가락)과 설당 반스푼, 올리고당 반스푼을 섞어 줍니다.허브가루는 넣으면 맛과 풍미가 훨씬 좋지만 없다면 파슬리 가루를 대체해도 좋습니다.
버터가 잘 녹지 않는 다면 모든 재료를 한 용기에 담은 후 전자레인지에 20초만 돌립니다. 그러면 흐르는 액체형태로 변하는데 이 상태에서 몇시간 실온에서 보관 하면 다시 크리미한 질감으로 변합니다. 그 후에 마새케트 만들기를 시작하십시오.
전자레인지 , 마늘 소스는 강한 맛이 날 수 있으니 몇시간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마세게트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STEP 2/13
새우는 끓는 물에 넣고 3분정도 데처줍니니다. 이때 소금과 후추를 살짝 넣으셔도 좋고 안넣어도 무방합니다.
STEP 3/13
브랜드 마다 맛의 차이가 조금씩은 있겠지만 기존에 집에 있던것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머스타드 소스는 꼭 허니머스타드로 해야 강한 맛이 덜합니다.
허니 머스타드 6스푼, 타타르 소스 2스푼
STEP 4/13
고구마 페이스트는 맛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구마를 으깨서 사용하면 맛과 질감이 달라짐으로 페이스트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페이스트 2스푼, 올리고당 1스푼
STEP 5/13
홍새우 가루를 티스푼(tea spoon)으로 2번정도 넣습니다.
마트에서 구입시 마른식품 코너에 가면 작은 새우들을 갈아서 판매합니다.
STEP 6/13
왼쪽 위에서 부터 고구마+올리고당, 다진 새우, 마늘소스, 머스타드, 타타르, 새우가루입니다. 삶은 냉동새우를 간편하게 믹서기에 갈아도 됩니다. 하지만 양이 조금 줄어듦으로 새우의 양을 조금 늘리는 것(5~10마리 정도)이 좋습니다.
STEP 7/13
마늘 소스를 제외한 위 재료를 섞습니다.
섞은 속재료와 마늘소스, 그리고 바게트를 준비합니다.
바게트는 아무맛이 나지 않는 바게트를 사용합니다.
유명 브랜드 바게트를 조금 짭잘한 편입니다. 유기농 빵을 취급하는 곳에 가셔서 구매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바게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질겨지므로 당일 섭취가 가장 좋습니다. 바게트를 한번에 많이 구매 할 경우 일부는 냉동 시킨 뒤 해동해서 조리하시면 그 식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STEP 8/13
바게트 빵을 반으로 가른 뒤, 속을 파줍니다. 이때 안 속의 부드러운 빵을 파서 없애는 것이 아니라 조그만 구멍을 뚫는 다는 정도로 조금만 파줍니다.
STEP 9/13
속이 조금 뚫린 바게트에 3분의 2정도만 칼집을 내줍니다.
STEP 10/13
칼집을 낸 빵 사이사이에 속재료를 발라줍니다.
STEP 11/13
그리구 빵 위에 마늘소스를 전체적으로 발라줍니다.
STEP 12/13
예열된 오븐에 빵을 구워줍니다.
130~150도로 6분 정도 구우시면 안까지 따뜻한 빵을, 150~180도로 3분 정도 구우시면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차가운 빵을 드실 수 있습니다. 식으면 식을 수록 맛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차가워도 맛잇게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