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재료들은 올리브오일, 후추, 알리오올리오소스, 그리고 레몬즙, 화이트와인 편마늘을 준비하고 소금도 준비했습니다.
STEP 3/10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편마늘을 볶아 줍니다. 알리오올리오소스가 없었다면 매운건고추를 넣고 볶았을텐데 알리오올리오소스에 그 고추도 들어 있어서 넣지 않았습니다.
STEP 4/10
여기에 알리오올리오소스를 넣어 주고 자숙문어를 강불에서 재빠르게 볶아 줍니다. 어차피 자숙문어라서 익힌 문어이기 때문에 너무 오랫동안 볶으면 질겨지니까 쌘불에서 빠르게 볶아 내줍니다.
STEP 5/10
후추와 소금 간을 하고는 화이트와인과 레몬즙을 뿌려서 마무리 합니다.
STEP 6/10
좀더 졸이고 싶지만 질겨질까봐 여기서 그만!!!
STEP 7/10
똑같은 방법으로 올리브오일과 편마늘을 넣고 볶다가는 알리오올리오소스 넣고 관자를 넣고 볶아 줍니다.
STEP 8/10
역시 화이트와인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준 후에 레몬즙 살짝 뿌려 줍니다. 관자가 다 익어서 불투명해지면 끝이지요.
STEP 9/10
이 국물맛도 좋은데요. 관자에서 나오는 육수맛이 좋아요. 국물을 버리지 않고 나중에 파스타할때에 활용하려고 모두 용기에 담애 주었습니다.
STEP 10/10
바로 가운데는 샐러드를 올려 놓았습니다. 어린잎채소에 발사믹글레이지를 뿌려서 살포시 올려 놓았습니다. 여기에 생 토마토가 있었다면 다져서 올려 놓았으면 더욱 이탈리아 분위기가 났겠지요. 내놓기 전에 올리브오일을 한번 더 뿌려서 마무리 합니다. 그럼 더욱 고소해지지요. 레몬즙을 한번 뿌려서 내놓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