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만들고 남은 그린 올리브로 만든 케이크에요. 들어가는 재료들이 전부 건강한 재료들이라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미니케이크이기도 해요. 햇밀인 고소밀을 넣었더니 더욱 맛있는것도 같고..ㅎㅎ 올리브와 치즈의 조합이니 안 맛있을수가 없죠~ 냉장고 상황에 맞게 햄이나 베이컨, 가지고 계시는 치즈로 만들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무척 맛있게 먹었던 치즈 올리브 케이크. 만들어보아요~
먼저 버터밀크를 만듭니다. 우유와 분량의 레몬즙이나 식초를 넣고 잘 섞은 후, 실온에서 15~20분 정도 둡니다. 그러면 몽글몽글하게 우유가 변할꺼에요. 그때 사용합니다.
STEP 2/7
버터밀크가 만들어지는 동안, 틀에 버터칠을 꼼꼼히 해서 냉장실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양파는 큐브모양으로 잘게 잘라두고, 그린 올리브는 물에 5분 정도 담궈 짠기를 뺀 뒤, 얇게 슬라이스해 키친타월로 꼼꼼히 물기를 제거해 준비해주세요. 그린 올리브대신 블랙 올리브도 좋아요~ 대신 짠맛을 약간 빼서 사용해야 케이크가 많이 짜지 않아요~
STEP 3/7
밀가루와 베이킹소다, 베이킹 파우더를 한데 넣고 체친 후, 여기에 파마산 치즈 파우더와 파슬리, 후추를 넣고 거품기로 가볍게 섞어주세요.
STEP 4/7
볼에 버터밀크를 넣고 계란과 올리브 오일을 넣은 뒤, 거품기로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여기에 밀가루와 파슬리 섞은 것을 넣고 대충 섞어줍니다.
STEP 5/7
대충 섞이면 몬테리잭 치즈 간것과 미리 준비한 양파와 그린 올리브를 넣어주세요. 치즈는 냉장고 사정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슬라이스 치즈라면 작게 잘라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모짜렐라 치즈도 괜찮을듯 하구요, 크림치즈도 큐브로 썰어서 사용하면 맛있을 듯 해요.
STEP 6/7
그런 후 주걱으로 날가루만 보이지 않을정도로 가볍게 섞어줍니다. 반죽이 완성되면 버터칠한 팬에 스쿱으로 80프로 정도 팬닝한 후, 바닥에 가볍게 떨어뜨려 반죽을 정리해주세요.
STEP 7/7
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5~30분 정도 구워주세요. 윗면이 노릇해지고 꼬치로 찔러보았을때 깨끗하면 다 익은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