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넘쳐나는 햇감자로 만들어본 감자무스케이크에요~ 감자케이크라고 하면 무슨 맛일까 맛이 무척 궁금하던데 막상 만들어보고 맛본 감자무스케이크는 참 순수한 맛이네요. 감자 그대로의 향과 질감이 느껴지구요. 화이트 초코렛의 맛이 여운을 주는 그런 맛이었어요~ 요즘 한참 제철인 햇감자로 만들어볼 수 있는 감자무스케이크~! 만들어봐요~
먼저 다쿠아즈를 만듭니다. 흰자를 가볍게 거품을 낸 후에 설탕을 세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여기에 체친 아몬드가루와 박력분을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다. 주걱을 반죽 가운데에 꽂았을때 그대로 서있으면 잘된 반죽입니다.
STEP 2/7
반죽을 1cm 원형팁을 끼운 짤주머니에 넣고, 15cm 무스링보다 살짝 크게 달팽이 모양으로 반죽을 팬닝합니다. 슈가파우더를 넉넉히 뿌려준 후, 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내외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완전히 식은 다쿠아즈는 무스링 크기에 맞게 자른 후, 바닥부분에 랩을 씌운 무스링에 케이크 바닥부분을 만들어주세요.
감자무스를 만들어요~ 감자는 포실하도록 쪄서 뜨거울 때 으깨주세요. 여기에 설탕과 연유, 생크림과 소금, 바닐라빈을 한데 섞은것을, 조금씩 넣어가며 스패츌러로 잘 섞어주세요. 그런다음 체에 곱게 걸러주세요. 그리고 차갑게 보관해둡니다.
STEP 4/7
화이트 초코 무스를 만들어요~ 분말 젤라틴은 분량의 차가운 물을 넣고 10~20분 정도 충분히 불려주세요. 소스팬에 우유를 넣고 주변이 보글거릴 정도로만 데워줍니다.
STEP 5/7
데운 우유에 화이트 초콜릿을 넣고 잘 섞어 가나슈를 만들어주세요. 불린 분말젤라틴은 중탕이나 전자레인지에 20~30초 정도 돌려 녹인 후, 만들어둔 가나슈에 조금씩 넣어가며 잘 섞어주세요. 만든 젤라틴 넣은 가나슈는 실온 정도로 식혀둡니다. 가나슈가 식는 동안 차가운 생크림은 뿔이 살짝 설 정도(80%)로만 휘핑해주세요.
식은 화이트초코 가나슈에 휘핑한 생크림을 두번에 나누어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화이트 초코 가나슈에 생크림을 넣어 섞으셔야 해요~ 반대로 하시면 분리됩니다~
STEP 7/7
조립합니다~ 준비된 다쿠아즈를 깐 틀에 차갑게 식힌 감자무스를 평평하게 넣고, 위에 화이트초코 가나슈를 올린 후 평평하게 골라주세요. 냉동실에서 5~6시간 정도 두었다가 냉장실에 하룻밤 정도 두면, 그 다음날 딱 먹기 좋은 질감이됩니다~ 틀에서 분리후 데코하면 완성~!! 계속 냉장실에 보관하면 무스크림이 물러지니까요~ 조각조각 잘라 냉동보관했다가 먹기전 해동하면 먹기좋은 정도로 녹아요~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