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하다보면 주방용저울 하나 있으면 참 편리하더라구요. 전 워낙 오징어채를 좋아해서 큰봉지 사놓고 자주 해먹는 편이라 저울에 200g을 계량해서 만들었지만 가끔씩 해드시는 분들이시라면 200g~300g 정도로 소포장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되요.
STEP 2/16
부드러운 진미채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신후 불순물이나 가루같은 것을 털어 낸다는 느낌으로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주세요. 물에 담궈 놓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그러면 특유의 감칠맛이 줄어드는것 같아서 전 살짝 헹궈주는 방법을 택했답니다. 물에 헹군후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다음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STEP 3/16
진간장 1스푼
STEP 4/16
맛술 1스푼
STEP 5/16
올리고당 2스푼
올리고당이 없으시다면 물엿이나 쌀엿등을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STEP 6/16
고춧가루 2스푼
STEP 7/16
고추장 2스푼
STEP 8/16
분량의 재료를 잘 섞어주시면 오징어채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장 완성!!!
STEP 9/16
달군 후라이팬에 식용유(올리브유)를 두르고 양념장을 골고루 볶아 주세요. 가장자리에 기포가 보글보글 나오면 일단 불을 꺼주세요.
STEP 10/16
체에 받쳐놓은 오징어채의 물기를 꼭 짠후에 양념에 넣어주세요.
STEP 11/16
양념을 골고루 묻힌다는 생각으로 볶아주세요. 오징어채볶음 황금레시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래볶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부드러운 진미채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빠른 시간안에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볶는게 중요해요.
STEP 12/16
먹음직스럽게 양념이 골고루 잘 베였다면 광택도 내고 단맛도 더하기 위해 설탕 1스푼을 넣어주세요.
STEP 13/16
다음으로 오징어채볶음 황금레시피 부드러운 진미채볶음 만들기의 포인트인 마요네즈를 2스푼 넣어주신후 골고루 버무려 주세요. 마요네즈를 넣게 되면 고소한 맛도 즐길 수 있지만 윤기도 나고 훨씬더 부드러워 지더라구요.
STEP 14/16
고소한 맛을 더해줄 참기름을 1스푼 넣어 주세요.
STEP 15/16
마지막으로 볶음검정깨 솔솔 뿌려주시면 완성
STEP 16/16
오랫동안 볶지 않아서 딱딱하지 않고 마요네즈를 넣어서 윤기와 함께 고소함 까지 가미 되었어요. 다른 요리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갓 볶아서 먹으면 정말 맛있다는거~ 자꾸만 손이가요 손이가~ 무엇보다 저장성이 뛰어나니까 요즘같이 더울때 밑반찬으로 이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재료도 간단하니까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더 좋은 오징어채볶음 황금레시피~ 부드러운 진미채볶음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