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맛살은 색상, 모양, 식감을 게의 살에 가깝게 만든 가공식품인데요. 재료로는 주로 명태를 사용하며, 게의 향이 나도록 만든 것이죠. 명태를 묵 상태의 연육으로 만든 뒤, 실처럼 뽑아 여러 결을 뭉쳐 압축하면 게살 모양이 나오는 것이랍니다. 한국에서 게맛살은 샐러드, 김밥, 꼬치 등 각종 요리 재료로 이용되고 있구요. 이런 게맛살은 1973년 일본에서 처음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게맛살은 프리미엄급 게맛살로 진짜 게살을 먹는 것처럼 맛이 정말 좋아졌지요. 이번에는 게맛살 중에서도 연어와 명태로 만든 리얼 연어롤입니다. 기존의 게맛살과 색상이나 맛이 차별화되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네요. 오늘은 리얼연어롤을 가지고 샐러드와 오픈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보시죠.
동원에서 리얼 연어롤이 출시되었는데요. 100% 자연산 알래스카 연어로 만들어 원산지 걱정은 No! 4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았답니다. 4가지는 산화방지제, 합성보존료, 팽창제, 스테비올배당체로 무첨가입니다. 코치닐 색소는 넣지 않고 채소에서 얻은 파프리카 색소로 더욱 건강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간식용과 요리용 2가지로 출시되어 있답니다.
STEP 2/12
연어의 색상이 그대로 살아 있지요?
STEP 3/12
얇은 비닐로 낱개 포장 되어 있구요. 이 리얼 연어롤은 간식으로 그냥 드셔도 맛있어요. 마요네즈에 살짝 찍어 먹어도 좋구요.
STEP 4/12
살짝 찢어보면 결이 살아 있답니다. 연어향이 나면서 아주 부드러워요.
STEP 5/12
연어롤샐러드이므로 야채를 같이 넣어 만들 예정입니다. 오이는 깨끗이 씻은 다음 돌기를 제거하고 반 갈라서 반달썰기를 합니다. 양파는 짧게 잘라줍니다. 리얼 연어롤은 사선으로 찢어주시구요.
STEP 6/12
색이 좀더 파란 오이인 취청오이를 사용하면 색감 면에서 훨씬 예쁜 것 같습니다. 볼에 양파와 오이를 넣고 꽃소금 1큰술과 물을 1큰술 동량으로 넣어 15분 정도 절여줍니다. 물을 넣어 절이면 훨씬 빨리 잘 절여집니다. 오이가 휘어지면 절여진 것이구요. 흐르는 물에 살짝 헹궈서 양파망에 넣고 꼭 짜줍니다.
STEP 7/12
캔 옥수수는 물기를 제거합니다.
STEP 8/12
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마요네즈를 넣어줍니다. 마요네즈는 2큰술 반을 넣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가감하세요.
STEP 9/12
설탕 반작은술과 백후추 가루를 약간 넣어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STEP 10/12
숟가락으로 비벼주어도 충분합니다.
STEP 11/12
오픈 샌드위치를 만들려고 무스링으로 식빵을 찍어주었구요. 이 식빵 위에 연어롤 샐러드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STEP 12/12
리얼연어롤샐러드와 리얼연어롤오픈샌드위치가 완성되었습니다. 요 샐러드는 스푼으로 떠서 드시면 편하구요. 그냥 먹어도 맛있구요. 가벼운 맥주 안주로도 좋답니다. 리얼연어롤오픈 샌드위치는 손으로 식빵을 잡고 드시면 됩니다. 오히려 포크나 이런 게 더 불편하답니다. 핑거푸드로 부드러운 식빵과 샐러드 맛이 잘 어울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