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61
상품목록
main thumb
러블리미쉘

파래무침

파래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제가 워낙 좋아하기도 하는 재료이기도 하고~ 겨울만 되면 참 반가운 것 같아요. 겨울반찬 야채 많이 없어서 고민되잖아요. 파래무침으로 새콤달콤하게 만들어봤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파래가 3덩어리에 천원이더라구요. 정말 착한 반찬재료죠~ 굵은소금 한스푼 넣은 다음 바락바락 비비면서 씻어주시면 돼요.
물에 헹구면서 다른 불순물들은 제거해주세요. 파래는 해조류 중 철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무기질과 섬유소질이 풍부해서 변비에도 좋고~ 칼슘이 많아서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하니.. 겨울반찬으로 많이 만들어서 먹으면 좋겠죠~!!
파래무침에 같이 넣어줄 무를 손질해볼껀데요. 저는 큰 무 1/3정도 사용했어요. 두손으로 잡고 두 줌 정도라고 생각하심 되요. 무는 먹기 좋게 얇은 크기로 채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채썰은 무는 설탕 한스푼 + 소금 한스푼 넣고 절여주세요. 파래 손질하기 전에 미리 20분정도 절여주시면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답니다.
20분정도 절이면 이런 비쥬얼이 되요. 무가 끊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구부러질 정도로가 딱 먹기 좋아요~
잘 씻은 파래는 물기를 꾹 짜서 제거하고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파래가 잘 뭉치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로 잘라 주시는게 좋답니다.
파래무침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파래 2덩이 + 무우 3/1조각 기준입니다. 설탕 3스푼 + 식초 4스푼 + 매실액 1스푼 + 맛술1스푼 + 다진마늘 1스푼 + 소금 반스푼 넣고 섞어주세요.
준비해 놓은 재료에 양념을 부어줍니다. 저는 양념을 미리 만들어서 재료에 부어주는 편이에요. 이래야 양념이 잘 섞어지기도 하고 뭉치지 않더라구요.
조물조물 잘 무쳐주세요.겨울반찬으로 가격도 착하고 ~ 재료도 두가지만 있으면 되니 완전 간단하죠~ 맛을 보시고 모자란 간은 간장이나 소금을 추가해주세요. 좀 더 달게 드시고 싶다면 설탕을~ 좀 더 새콤하게 먹고 싶다면 식초를 좀 더 넣어주심 되겠죠. 마지막으로 통깨 넣어 마무리 하면 파래무침 완성된답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연관 클래스더보기
파래무침 추천더보기
+ 파래무침 레시피 더보기
파래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