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838
상품목록
main thumb
야모

화려한 식탁을 책임지는, 무쌈말이!! 생신상, 잔치상, 집들이, 손님맞이 필수메뉴 추천

기름진 음식이 있으면, 새콤상큼한 맛이 필요하잖아요??

생신상, 잔치상, 집들이, 손님맞이 등... 특별한 날 완성된 식탁을 위해!!

시각적으로 미각적으로 식욕을 돋궈줄 메뉴로

무쌈말이 추천 드립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무쌈말이에 들어갈 속재료는 무순 길이 정도에 맞춰 채썰어줍니다.
쌈무는 손수 절일 생각 마시고, 그냥 파는 것 사면 됩니다. 무쌈말이 만드는 날이라면 분명 다른 음식도 만드는 날일테니까 시간을 아껴야하잖아요~
쌈무 한장을 펼치고 속재료를 가운데 놓아주세요. 이 때 좁은 부채꼴 모양으로 놓아주세요.
왼쪽 무를 먼저 덮고, 오른쪽을 덮어주세요. 덮어주는 순서는 어느쪽 먼저든 상관없지만 무쌈말이 전체는 통일시켜줘야 접시에 담았을 때 이쁘답니다.
속재료 넣을 때 팁은 (1)무순을 먼저 깔되 살짝 위로 보이게 올려주세요 (2) 오이, 깻잎처럼 녹색은 무순 바로위에 깔아주세요 (3) 당근, 파프리카 등 색이 밝은 채소들은 맨 위에 올려서 말아줘야 색감이 이쁜 무쌈말이가 됩니다.
찍어먹을 겨자소스 만들기. 가장 간단히 만드는 방법은 쌈무 안에 들어있는 그 물과 연겨자를 섞어줍니다.
맛보고 필요에 따라 설탕 조금 넣어주셔도 맛있어요.
접시 가장자리에 동그랗게 무쌈말이를 깔고 가운데 겨자소스 놓면 끝!!
쉽고 간단하고 새콤달콤상큼 맛있고, 화려한식탁 책임지는 효자메뉴 무쌈말이 완성이요~♡
겨자소스는 무쌈말이에 뿌리시는 것보다 작은 종지에 찍어먹을 수 있도록 따로 담아 내는 것이 좋습니다. 손님 중에 분명 겨자맛이 부담스러운 분이 계실 수 있으니 배려해드리는거죠.

겨자소스 담을 작은종지가 마땅치 않다면 모양 이쁜 소주잔을 활용해보세요~^^

무쌈말이 만드는 재료를 활용하여 같이 만들 수 있는 요리로 (1) 잡채 (2) 월남쌈 (3) 양장피 등이 있습니다.

간단히 고기구워먹는 식탁에도 무쌈말이 만드는데 20분정도 투자하면 더 멋진 식탁 연출 가능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Photo Review
연관 클래스더보기
무쌈말이 추천더보기
+ 무쌈말이 레시피 더보기
말이 추천더보기
무쌈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