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 한단 사오면 무슨 요리하세요? 저는 싱싱할 때 요리해야 된다는 생각으로 사오자 마자 바로 콩나물무침을 하는데요. 한단 중 3/2는 무침으로 3/1은 국에 사용할꺼랍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STEP 2/11
무침할 콩나물을 먼저 냄비에 넣고 데쳐주세요. 데치는 방법은 뚜껑을 닫았으면 열면 안되고 안 닫았으면 끝까지 열고 데치셔야 비린내가 안나요.
STEP 3/11
콩나물무침 포스팅 아니에요. 시금치콩나물된장국에 콩나물 데친물을 육수로 사용할꺼랍니다.
STEP 4/11
체에 받쳐 데친물을 깨끗하게 걸러주세요. 간단국이니 만큼 육수는 이렇게 안하시고 물이나 쌀뜬물로 하셔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이렇게 끓이는게 좀 더 시원하긴 하겠죠.
STEP 5/11
된장 두스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집된장이 너무 짜다면 시판된장이랑 섞어서 사용하면 좋아요.
STEP 6/11
사진엔 없지만 미리 시금치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팔팔 끓으면 시금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어줍니다.
STEP 7/11
그리고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씻어놓은 콩나물 3/1을 넣어주세요.
STEP 8/11
재료는 좋아하시는 만큼 양 정하셔서 넣으시면 된답니다. 간단국 재료만 준비해서 순서대로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 너무 쉽죠.
STEP 9/11
팔팔 끓어오르면 두부 반모 먹기 좋게 잘라서 넣어주세요.
STEP 10/11
센불에서 끓이다 두부 넣고 끓으면 중약불로 줄여서 5분정도 더 끓여주심 되요. 마지막으로 대파 넣은 다음 센불에서 우르르 끓이면 끝.
STEP 11/11
국물은 시원하고 된장으로 구수한 시금치콩나물된장국. 두부 하나씩 같이 떠먹는 재미가 또 쏠쏠하죠. 약간 매콤한거 좋아하신다면 청량고추나 고추가루 조금 추가해서 넣으면 더욱 맛나게 드실 수 있어요. 이거 밥 말아서 김치 올려먹으면 완전 맛있는데 아실랑가요? 간단국 만들기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