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주부놀이 했던 날 만들어본 무장아찌 반찬입니다. 근데 무장아찌는 한번도 만들어 본적은 없는데 다른 장아찌반찬 만드는것하고 똑같을것 같아서 만들어봤어요. 처음한것치고는 그래도 나름 성공~~~ 전 조금 매콤하게 먹고 싶어서 고춧가룻를 많이 넣어서 만든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무장아찌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무장아찌무침을 할 무장아찌를 준비합니다. 크기는 1/4정도 크기정도 되는것 같은데 크기는 먹을수 있는 양만큼 준비하시면 됩니다.
STEP 2/6
준비한 무장아찌를 가로로 4등분해 잘라주세요. 그냥 하셔도되고 먹기 편한대로 자르셔도 괜찮습니다. 전 이렇게 적당한 크기로 자라어 만드는게 편하고 먹기에도 편해어 가로로 4등분을 썰어서 만들었습니다.
STEP 3/6
그런 다음 가로세로 적당한 두께로 자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크게 자르거나 너무 작게 자르면 먹기 불편하니 전 한 4*3정도의 크기로 자른것 같아요.
STEP 4/6
그런 다음 적당한 볼에 썰어둔 무장아찌를 담습니다.
STEP 5/6
먼저 색깔을 내주는 고추가룻 2큰술을 넣고 매실청 1큰술을 넣어준 후 마지막으로 소금을 조금 넣어주는데 무장아찌가 조금 짜다 싶으면 소금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구 매실청 대신 참기름을 넣어도 되긴 하는데 참기름은 바로 먹을때는 좋으나 이삼일 먹을것면 참기름은 넣지 않은것이 좋아요. 그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오래 두고 먹을건데 참기름을 넣으면 맛이 좀 변한다는 어른들의 말씀이 있어서 전 매실청으로 대신 넣었어요.
STEP 6/6
양념을 넣은 후 잘 섞이게 살살 무쳐주면 끝~~~ 그리구 다된 무장아찌무침은 그릇에 담아서 참깨를 뿌려준 후 먹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