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아주아주 듬뿍 넣고 천연조미료도 넣어 주고 볶아줍니다.
무교동낙지볶음의 특징이 바로 엄청난 마늘양에 있다고 하네요.
STEP 2/9
그렇게 달달 볶아줍니다.
STEP 3/9
그리고 볶아진 마늘에 고춧가루를 넣어 줍니다. 고춧가루도 듬뿍 넣어주시고 간장도 1큰술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STEP 4/9
여기에 생강가루와 설탕을 조금 넣어 줍니다. 너무 맵기만 하고 알싸하기만 하면 그것도 부담스러우니까 약간 중화시켜 주기 위해 설탕도 넣어 줍니다.
STEP 5/9
물을 붓고 팔팔 끓여 줍니다. 고춧가루와 다진마늘 때문에 국물이 자연스럽게 걸쭉해지네요. 따로 전분물을 넣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STEP 6/9
꼬마새송이버섯을 듬뿍 넣어 주었습니다. 낙지가 비싸기도 하지만 낙지만으론 양을 만들 수 없지요.
STEP 7/9
마지막으로 낙지를 넣어 줍니다. 양념이 잘 스며들고 서로서로 잘 섞이도록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한번 살짝 낙지를 데쳐서 마지막에 넣어 주셔도 되는데 빠르고 쉽게 하기 위해서 씻어 놓은 낙지를 마지막 단계에서 바로 넣고 재빠르게 볶아내면 탱탱한 식감의 낙지볶음을 드실 수 있습니다.
STEP 8/9
대파를 듬뿍 넣어 주었습니다. 시원한 맛도 나면서 파의 단맛도 내면서요. 마지막에 넣어 주었습니다.
STEP 9/9
마늘과 고춧가루가 듬뿍 들어간 알싸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중독성이 있는 오늘뭐먹지 무교동낙지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무교동낙지볶음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콩나물입니다. 콩나물을 살짝만 데쳐서 차가운 물에 헹궈준 다음에 함께 드시면 매운맛도 중화시켜 주고 좋고 아삭한 식감도 좋아서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