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볼에 손질한 야채를 넣어주고~ 찬물을 야채가 잠길 정도로 넣고 식초를 1-2큰술 넣어줍니다. 물 속에서 야채를 섞어주면 오히려 잘 섞어지며 세번 정도 헹궈줍니다. 날씨가 더울 때에는 얼음물을 이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STEP 4/10
물기를 잘 제거해줍니다. 샐러드는 항상 야채의 물기를 잘 제거해야 드레싱이 묽어지지 않아서 맛이 좋답니다.
STEP 5/10
단감은 깨끗이 세척합니다. 껍질을 깎아주고 아래 꼭지부분도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반 자르고 다시 반 자르는 식으로 등분해 놓습니다.
STEP 6/10
드레싱에 들어갈 양파는 다져줍니다. 피클과 피클 국물을 넣어주면 풍부한 맛을 낼 수가 있습니다. 피클도 곱게 다져줍니다.
STEP 7/10
삶은 달걀도 다져주는데, 다 삶아진 계란은 찬물에 넣어 식혀주고 계란을 굴려서 잔금이 많이 가도록 하고 물을 묻혀가며 계란 껍질을 까면 쉽게 깔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계란을 옆으로 통썰기 하여 채썰어 다져주면 됩니다. 되도록 곱게 다져주는 것이 좋답니다.
STEP 8/10
드레싱을 이제 섞어주기만 하면 되는데, 다진 양파 1큰술, 삶은 계란 1개를 다진 것, 다진 오이피클 1큰술을 넣고 마요네즈 4큰술, 케첩 2큰술, 피클물 1큰술, 레몬즙 1큰술, 볶은 소금, 백후추 약간을 넣어 섞어주면 됩니다.
STEP 9/10
완성 접시에 단감을 가장자리에 둘러줍니다.
STEP 10/10
손질한 야채들을 가운데 놓습니다. 볼에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을 곁들여줍니다.
계란을 잘 삶으려면 계란을 실온에 30분 정도 두었다가 찬물을 계란이 잠길 정도로 넣고 소금 반큰술, 식초 1큰술을 넣고 15분간 삶아줍니다. 완숙은 꼭 15분을 삶아주어야 하고요. 실온에 계란을 두는 건 냉장고에 있던 온도차 때문에 삶는 동안 계란 껍질이 깨지는 걸 방지하며, 식초, 소금도 계란 껍질이 깨지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5분 정도 삶아주다가 주걱으로 계란을 굴려주면 노른자가 가운데에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