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상품목록
달콤한 단호박죽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어요~^^
이혜정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달콤한 단호박죽 끓이기


 

단호박 1개, 찹쌀가루 1컵, 설탕 3T, 소금 1t, 잣

주말에 단호박죽을 끓여 먹었답니다..

요고 정말 맛있구만요..ㅎㅎㅎ 종종 해 먹어야겠어욥..^^

색도 이쁘고... 맛도 좋고...

단호박을 두개 사왔답니다.. 마트에서 두개를 묶어서 팔더라구요..

하나만 사면 되었지만.. 가격이 많이 내린 듯 해서 두개 냉큼 집어 왔지요..



단호박 쉽게 자르는 법
------------------------------------------------------
단호박은 껍질이 단단해서 자르기가 쉽지 않은데요..

요렇게 가운데 부분을 쿡 찔러 넣으면 쉽게 자를 수 있답니다..

가운데 부분이 텅 비어있어서 전체적으로 칼로 자르려고 하면 힘들지만..

가운데는 완전 잘 들어가요~~^^

요렇게 반달모양으로 계속 자르면 쉽게 다 자를 수 있답니다..^^


 

요렇게요~~~^^ 씨는 다 발라서 말려서 호박씨 까먹으면 되구욥..ㅋㅋㅋ

가운데 실같은 것들은 숟가락을 다 긁어서 깨끗이 정리합니다..
 

그리고 호박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끓여주고..푹 물러질때까지 익혀줍니다..
 

요렇게 잘 익었죠... 물도 어느정도 졸아들었어요..
 

핸드믹서나 믹서기 사용하지 않고 쉽게 그냥 거품기로 푹푹 눌러주면 잘 으깨진답니다..
 

요렇게 으깨진것을 끓여주면 아주 곱게 갈린것처럼 될거에욥..
 

저는 방앗간에서 찹쌀가루를 1키로쯤 빻아다가 냉동실에 넣어두고 쓰거든요.

너무 많이 해다 놓으면 부담스러우니.. 일키로 정도씩만... 냉동실 보관!!

찹쌀가루는 물에 잘 개어서 넣어줄거에요..한컵정도요...

잘 안풀어진 상태로 넣으면 찹쌀이 몽골몽골 덩어리가 질 수도 있어요..
 

찹쌀가루 푼 물을 넣고 같이 약불에서 끓여줍니다..
 

설탕을 세스푼정도 넣고.. 소금을 1/2t정도 넣고.

설탕은 기호에 따라 더 넣거나 덜 넣거나 조절 하세요~
 

이제 눌어 붙지 않게 약불에서 잘 저어가면 끓여주면 끝~~~~

완전 쉽죠? ^^
 

이렇게 완성된 단호박죽...ㅎㅎㅎㅎㅎ

잣도 좀 올려주고.. 한그릇 호로록~

정말 맛있네요... 많이 달지 않고.. 단호박 달큰함..ㅎ
 

완전 쉽고 간단한 단호박 죽...한그릇 어떠세욥?
 

한그릇 푹 퍼서 어머님께 배달 다녀왔어요~~

너무 잘 드셔서 더 기분 좋아욥.ㅋㅋㅋ
 

단호박죽 사먹지 마세요..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단호박 하나는 잘라서 쪄주고~^^
 

찐 단호박도 너무 맛나죠... 샐러드 만들어 먹어도 좋구욥~~
 

간식으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찐 단호박~~강추!!!!
 

윗부분에 꿀 살짝 발라 먹으면 더 맛있죠~~~



 

5.00
리뷰별점
  • 하주니엄마
    리뷰별점
    너무 맛있어요 애기도 잘먹고 감사합니다
    2017.06.08 17:47
단호박죽 추천 레시피
  • 단호박죽 만드는 법 찹쌀넣고 새알만들기까지,
    4.9 (36)
  • 손쉽게~찬밥으로 단호박죽 만드는법
    4.9 (29)
  • 실패없는 초간단 단호박죽 끓이기
    4.9 (14)
  • 추위도 녹혀줄만큼 따듯하고 달콤한 새알심 동동띄운 단호박죽
    5.0 (2)
  • [집밥백선생2]단호박죽- 요리 혁명일 만큼 간단해요
    5.0 (12)
  • 달콤하고 맛있는 단호박죽^^
    5.0 (4)
  • 새알심넣은 단호박죽 만들기 믹서기없이 쉽게 만들어
    5.0 (1)
  • 초간단 단호박죽
    4.7 (7)
  • 달콤 향긋한 단호박죽
    4.7 (3)
  • 단호박죽 :집밥 백선생, 초간단 죽
    5.0 (2)
어제 가장 많이 팔린 제품
  • [만개특가] 영양간식 스트롱숏다리 1봉 24-32미(250g)

    12,900원

    31% 8,900
    4.7(909)
  • 꼬망뜨 BPA free 전자레인지용 간편요리 만능찜기

    15,000원

    47% 7,900
    4.8(14)
  • [美친특가] 800팩 한정! 26년전통맛집 명품 수제 알탕 3~4인분 (640g)

    15,900원

    31% 10,900
    4.4(490)
  •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슬림/패스/맘스 60포 추가

    28,900원

    31% 19,900
    5.0(3)
  • 달고나 만들기 완전풀셋트 / 국내발송

    29,800원

    57% 12,900
    5.0(1)
  • 마샬 액톤2 ACTON II 블루투스 스피커 소비코AV정품

    484,000원

    9% 440,000
  • 닥터키 더 프라임 실리콘 온수 찜질기 DRK-5000

    99,000원

    70% 29,800
    4.8(36)
  • 제주 노지 감귤 4.5kg/9kg/14kg

    12,900원

    39% 7,900
    4.0(59)
  • [美친특가] 모리츠 충전식 온수찜질기 MO-HP02C 고양이/MO-HP01D 강아지

    28,000원

    36% 17,900
  • 르젠 가열식 스팀 가습기 LZHD-500N

    198,000원

    65% 69,800
    4.4(8)
17만여개의 맛보장 레시피 배달 받기
레시피 구독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