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빵기를 이용해서 반죽을 했는데요. 제가 쓰는 제빵기는 먼저 우유와 달걀을 넣고 강력분을 넣은 후설탕, 소금, 이스트를 서로 닿지 않게 넣더라구요. 그런 다음 반죽 코스로 돌려주면 1차발효까지 되어서 나오구요. 버터는 반죽이 어느정도 뭉쳐지면 그 때 넣으면 되더라구요. 이 때 달걀과 우유, 버터는 실온의 것을 이용하시구요. 급할 땐 전자렌지의 힘을 약간 빌려도 좋을 것 같아요. 손반죽을 하시는 분들은 반죽이 매끄럽게 되도록 열심히 반죽을 하셔야겠죠..
중간 반죽이 끝나면 반죽을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밀어주세요. 처음부터 너무 힘을 주면 안되고 사알살 위 아래로 옆으로 밀면서 모양을 잡아주어야 하더라구요
STEP 6/11
밀어놓은 반죽위에 녹여 둔 버터를 발라주세요. 그리고 섞어놓은 황설탕과 아몬드슬라이스를 골고루 뿌려주시는데요. 가장자리 1.5cm정도는 남기고 해 주세요. 안 그럼 나중에 마구마구 흘러요.
STEP 7/11
이제 김밥을 말듯이 돌돌 말아주면 된답니다. 밀가루 반죽이다보니 김밥보다는 말기가 힘들지만 최선을 다해서 말아보세요. 그리고 끝은 잘 꼬집어주셔야겠죠? 필링이 빠져나오지 않도록...
STEP 8/11
꼬집은 부분이 바닥에 가도록 놓고커팅해주세요. 빵칼에 버터를 발라서 커팅을 했는데, 슬슬하지 마시고 한 번에 똭 해야 잘 된답니다. 슬슬하면 아몬드가 술술 빠져나와요. 반죽 모양도 흐트러지고. 좀 더 넓게 자르는 것이 훨씬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STEP 9/11
이제 모양을 잡아야 하는데요. 기다란 도구를 이용해서 가운데를 눌러주세요. 세게 눌러주어야 나중에 부풀었을때도 모양이 살아있답니다.
STEP 10/11
이제 팬에 반죽들을 올리신 후반죽에 넣고 남은 달걀물을 발라주세요. 하겔슈가가 있으면 뿌려주심 훨씬 이뻐보이는데 저는 없어서 생략했답니다. 그리고 2차 발효를 해 주세요. 저는 오븐에 있는 발효기능을 이용한답니다. 2차 발효가 끝나면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정도 구워주시면 되는데 저는 항상 윗불이 센지 중간게 호일을 덮어주어야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