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는 앞다릿살을 먹을 만큼 잘라서 냄비에 물과 간장을 붓고 향신료를 넣어 주세요. 여름에 사서 차곡차곡 접어 두었던 연잎 한 장 꺼내 냄비에 넣고(없으면 통마늘이나 생강을 넣어주세요) 월계수잎, 마늘, 통후추 몇 개 넣고 센불에서 조리다가 나중에는 수분을 날리면서 진갈색이 되도록 익혀줍니다.
STEP 2/6
50분 이상 조리면 진한 커피색의 야들야들하고 담백한 돼지고기 됩니다. 기름기가 없어 샐러드로는 딱이죠. 결대로 도톰한 두께로 찢어 주세요.
STEP 3/6
생크림은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서 핸드믹서로 단단한 거품을 내줍니다. 거품기로 해도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이렇게 들어봐서 단단한 뿔이 생기면 완성입니다.
STEP 4/6
달걀은 삶아서 노른자는 체에 내려주세요. 체에 내린 노른자에 생크림을 넣어 섞어주세요. 생크림 없이 노른자와 흰자를 마요네스소스에 버무려도 괜찮아요.
STEP 5/6
핑거푸드에 사용할 빨강 래디쉬는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윗부분을 조금 잘라내고요 둥근 수저로 안을 쏘옥~ 도려냅니다. 썰어낸 것은 그냥 드시면 아삭하고 맛이 깔끔해요. 단단한 생크림을 짤주머니에 넣어 래디쉬 안에 채워줍니다.
뽀송뽀송~~ 부드럽고 맛있어요. 전 달지 않은 생크림으로 했어요.
STEP 6/6
건강을 지켜주는 돼지고기 샐러드 저녁에 가볍게 와인과 드시면 좋아요. 달걀과 채소를 곁들이고 발사믹 크림소스를 조금 뿌려 주세요. 붉은 피망의 아삭하고 촉촉해서 돼지고기 샐러드와 같이 먹으면 안성맞춤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