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서기에 바질잎, 잣, 파마산치즈, 올리브오일을 넣고 살짝 돌려 주세요. 너무 오래 돌리면 바질의 색이 검으스름하게 변하니 살짝만 돌려 주세요.
STEP 4/9
레몬즙과 소금, 후추로 간을 하여 바질페스토를 완성하였습니다.
STEP 5/9
바질페스토 그 자체로 향과 고소한 향미가 좋기 때문에 별다른 재료를 곁들이지 않고 스파게티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새우, 모시조개 등을 첨가하셔도 됩니다. 생크림과 우유를 섞은 것을 준비해 주세요. 주로 이탈리아 스파게티에는 체다치즈(단단한 치즈)를 뿌려 먹는데 집에 있는 치즈를 응용하셔도 됩니다.
STEP 6/9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넣고 끓으면 스파게티 면과 소금을 넣고 8분 정도 삶아 주세요. 스파게티 면을 잘랐을 때 속 안에 심이 보이는 알덴테 정도로 삶아 주시면 됩니다. 푹 삶으면 나중에 퍼집니다. 삶은 면은 체에 밭쳐 올리브유를 1큰술 넣고 잘 비벼 주세요. 혹시 손님 초대 등으로 대량으로 준비하실 분들은 꼭 알덴테로 삶으셔서 올리브오일에 섞어 두세요. 그러면 면이 퍼지지 않고 쫀득한 식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STEP 7/9
팬에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삶은 스파게티 면을 넣고 소스가 반 정도 줄 때까지 중불에서 끓여 주세요. 팬을 불에서 내려 바질페스토소스를 넣고 버무려 주세요.
STEP 8/9
치즈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골고루 섞어 접시에 담아 주시면 됩니다.
STEP 9/9
새우 넣고 사진 찍는 걸 깜빡했네요. 새우는 다 익힌 것이기 때문에 그냥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바질의 향긋한 향과 잣의 고소한 풍미가 묘한 맛을 주는 파스타가 완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