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우유 ..굴" 굴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굴에는 칼슘, 철분이 많아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배 타는 어부의 딸은 얼굴이 까맣고 굴 따는 어부의 딸은 피부가 하얗다." 하는 우리 속담처럼 피부에도 좋답니다. 과거 남성과 여성을 대표하는 수식어가 '과묵'과 '정조'였으니 남성을 더욱 남성답게, 여성을 더욱 여성스럽게 해주는 굴을 사나이와 여인에 비우한 것입니다...^^ 겨울에 제맛인 굴 ... 소화력 좋은 무와 굴을 한번에 .. 영양식 굴 무밥 만들기 들어갑니다..
보통 전기밥솥에 내장된 쌀컵기준 1과1/2컵을 씻은 후 1시간정도 쌀을 불려 체에 받쳐 물기를 빼 준비합니다.
STEP 2/7
굴 (우동기 기준 1그릇)-살이 통통하고 굴살이 우유빛인것으로 구입하여 옅은 소금물에 살살 흔들어 씻으며굴껍질이 있는지 확인하며 체에 건져 물기를 빼 준비합니다.
STEP 3/7
씻어 건진 굴은 냄비에 다시마 육수 2컵(없음 생수)을 넣어 끓으면 굴을 넣고청주 1작은술 넣어 살짝 데쳐 굴과 물을 따로 받아 준비합니다.
STEP 4/7
무에는 껍질 부분에 영양소가 많다 하니 껍질채 깨끗이 씻은 후 채썰어 준비합니다.ㅡ>무를 좋아하시면 무를 많이 넣으세요~
STEP 5/7
냄비나 밥솥에 불린 쌀을 담고 굴 삶은 물을 자작하게 넣고 밥물로 잡아줍니다.밥물을 잡은 후 채썬 무를 듬뿍 올려 소금을 집게 손가락으로 조금 잡고 골고루 뿌려주고 뚜껑을 닫고 무밥을 지어주세요~ㅡ>평소 밥물보다 작은 양으로 잡아주세요~ㅡ>무 에서도 물이 조금 나와요~저는 가스압력솥을 이용해서 밥을 지었어요..일반 전기압력솥은 빠른취사 누르세요.....냄비를 이용하실 경우 센불에서 밥물이 끓으면 중불로 낮추어 주시고 2~3분 끓으면
약불로 낮추어 2~3분 뜸을들여 불을 꺼 주세요..
STEP 6/7
밥이 되는 동안 양념장 만들기. 저희 시엄니께서 원주 5일장에서 달래랑 약부추를 엄청 사 오셨어욤. 달래장 만들어 무밥.콩나물밥.보리밥.나물밥등에 올려 비벼 드심 궁합이 딱!!!!!!!!! 달래장으로 오늘은 준비 했어요~ 달래가 없으면 일반 양념장을 만들어 부추를 잘게 썰어 넣어두 맛이 좋아요~ 달래1줌은 깨끗이 씻은후 물기를 털고 1.5~2센치 길이로 썰어주세요.그릇에 국간장2큰술.다진마늘 1큰술.고추가루 1큰술.깨소금 1큰술.들기름 1큰술.다시마육수 2큰술.달래 1큰술.넣어 골고루 섞어 준비합니다.
STEP 7/7
약 부추 1줌두 깨끗이 싯어 물기를 턴 후 1.5~2센치 길이로 썰어들기름과 다진마늘 아주 조금.고추가루 아주조금 .국간장 아주 조금.매실엑기스 아주 조금넣어 살짝 무쳐 준비합니다.ㅡ> 살짝 귀차니즘일 경우 길이로 썰어 그냥 올리셔두 되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