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27
상품목록
main thumb
June

일본식 카레 전문점 CURRY HOUSE 의 카레를 집에서 만들어 볼까?

재료Ingredients
당근 3개(미국당근은 얇고 길어요), 감자 1개 반, 양파 3/4 개, 쇠고기 한주먹, 바몬드 카레 마일드(1팩에 2덩어리가 들어있는데, 그중 1덩어리 + 반덩어리) S & B 하야시 라이스 소스 (1팩에 2덩어리가 들어있는데, 그중 1덩어리), 버터 2 밥숟가락

 
 


LA 에는 CURRY HOUSE 라고 일본식 카레집이 아주 인기가 좋은 식당중에 한곳이다.

그곳의 카레는 한국 카레 처럼 색이 노랗지 않고, 약간 밤색을 띄고 있다.

거기거 유명한건 돈까스 카레인데... 난... 걍 집에서 끓이는 카레 스타일로 열심히 푹푹 끓였다.

카레 종류도 엄청 다양해서... 토핑물 얹고, 카레를 곁들여준다.

밥위에 얹어주기도 하고, 스파게티 위에 얹어 주기도 하고....

위의 왼쪽 : 베이식 카레 (야채카레, 해산물 카레, 쇠고기 카레, 닭고기 카레 등)

위의 오른쪽 : 돈까스 카레(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가 있슴.)

아래의 왼쪽 : 스테이크 카레

아래의 오른쪽 : 돌판 카레(이것은 있는곳만 있슴)


이런 메뉴가 주이고, 스파게티도 있다.  물론 이것은 대표적인 카레하우스 메뉴이고,

그 외에 오무라이스 스타일 카레, 햄버거 스테이크 카레 등등... 정말 다양하다....

그리고, 난 갠적으로 마일드 맛만 먹어서, 매운맛은 어떨지 몰르겠지만...

일단은 맛이 좀 부드럽게 매운 편인것 같다....


재료 : 당근 3개(미국당근은 얇고 길어요), 감자 1개 반, 양파 3/4 개, 쇠고기 한주먹,

바몬드 카레 마일드(1팩에 2덩어리가 들어있는데, 그중 1덩어리 + 반덩어리)

S & B 하야시 라이스 소스 (1팩에 2덩어리가 들어있는데, 그중 1덩어리), 버터 2 밥숟가락


재료 준비하기 :

모든재료는 깨끗이 다듬고 정리하여, 깍두기 모양으로 손가락 한마디 만하게 잘라 놓는다.


만들기 :

1> 쇠고기를 버터에 볶아준다.

2> 쇠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그외에 야채를 모두 넣고 볶아준다.

3> 야채들이 어느정도 익었을때에, 물에 야채와 고기가 잠기고 약 5Cm 정도 수면이 위로

     올라오게 물을 부어서 끓여준다.

4> 물이 팔팔 끓으면, 카레 덩어리와, 하야시 소스 덩어리를 넣어서 재료가 푹 무를때까지,

     끓여준다.

5> 마지막으로 꿀을 1TBSP 을 넣어준다.



Tip : 식당에서 먹는 맛처럼 부드러운 카레를 만들고 싶을땐, 집에 생크림이 있으면, 생크림을

2TBSP 넣어주고 + 꿀을 1TBSP를 넣어주면.... 부드럽고 고소한 카레를 만들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일본식 치즈 크림스튜 소스를 사서, 카레 2덩어리에 치즈 스튜 소스를 1덩이 넣고 끓여준뒤, 꿀 1TBSP을 넣어주어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카레를 만들수 있다.



HOUSE 바몬드 마일드 카레(1덩어리 + 1/2 덩어리)

 S&B 하야시 라이스 소스 (1덩어리)


를 넣어 사용했다...


요 치즈 크림스튜 소스를 카레 2덩어리에 1덩어리를 넣어도 맛이 아주 좋다.


카레가 영양적인 면에서 아주 좋다고 하는데.. 카레하우스 딱 입구에 들어가면, 무엇 무엇이

어디에 좋고 어쩌구... 그런것이 완전 벽면으로 하나 가득 차 있는데... 매우 영양학적으로

좋은것 같더라구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고... 반참 없을때 딱인 메뉴....

자주 만들어 드세요!!


야후 지식에서 퍼온 카레를 먹으면 좋은점 이란 글.....


카레를 먹고 계절을 이긴다!

카레는 환절기처럼 식욕이 떨어지는 계절에 어울리는 음식이다. 카레는 향신료 중에 들어 있는 자극 성분, 특히 매운맛 성분에 의해 식욕 증진에 큰 효과를 나타낸다. 카레분은 커민, 터메릭, 코리앤더 등 10여 가지가 넘는 강한 향산료로 구성되어 있다. 카레를 구성하고 있는 천연 향신료 성분은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향산화력과 항암효과까지 지니고 있다.

글 최춘언 박사(전 한국식품과학회장)



올 여름에는 비도 많이 왔지만 더위도 유난히 심했다. 여름 더위는 견디기도 힘들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식욕을 떨어뜨린다는 사실이다. 또 곧 환절기가 다가오는데, 환절기 역시 식욕이 떨어지는 때다. 이 문제를 해결해 주는 음식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카레다. 카레는 위장을 튼튼히 해줄 뿐만 아니라 식욕을 증진시키는 영양식품인 것이다.

우리나라 식품공전을 보면 카레는 '조미식품의 한 종류로 향신료를 원료로 한 카레분 또는 이에 식품이나 식품첨가물 등을 가하여 만든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시판되는 카레는 천연 향신원료 식물(100%)을 10종 이상 혼합하여 건조시킨 분말 형태의 카레분과 카레 분에 식품이나 식품첨가물 등을 가하여 만든 카레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있다. 통상적으로는 카레분과 카레 루(밀가루에 식용유지를 넣어 고소하게 볶은 다음 카레분과 혼합한 것), 카레 루를 베이스로 고기, 채소를 넣어 조리한 카레 요리, 또 이 조리된 카레요리를 살균 처리하여 포장한 레토르트 카레를 통틀어서 카레라고 부른다. 우리가 흔히 즉석 카레(인스턴트 카레)라고 부르는 것은 카레 루에 다시 식염과 조미료 등을 혼합한 것이다.

어떤 형태이건 카레의 식품으로서의 특징은 카레분에 있으면, 카레분은 이것을 구성하는 천연 향신료, 즉 스파이스의 배합에 따라 특징있는 색상, 향기, 맛 그리고 약리적인 효과까지도 나타낸다. 그러니 카레분이 갖는 기능(유효작용)은 카레분을 구성하는 각 스파이스의 작용인 것이다.

카레분의 향신료들이 하는 네 가지 작용

카레분을 구성하는 스파이스가 식품으로서 갖는 기본적이며 중요한 작용이 4가지 있다.

첫째, 향기를 부여한다. 향기는 식품의 맛을 좌우하는 첫번째 조건인 만큼 좋은 향은 우리의 식욕을 증진시켜 준다. 시너먼, 너트메그, 펜넬, 커민, 카더멈 등이 강한 향을 낸다. 둘째, 맛을 나타내는 작용이 있다. 스파이스를 사용하면 요리에 달콤한 맛, 씁쓸한 맛, 아린 맛 등을 느끼게 한다. 그 중 매운맛은 가장 강하게 느껴지며 카레 맛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후추의 피페린류, 고추의 캡사이신류, 생간의 진저롤,과 쇼가올 등 성분이 매운맛의 주역을 담당한다. 세 번째는 착색작용이다. 터메릭의 커르커민은 황색으로, 고초의 캅산틴, β-카로틴, 은 적색으로 요리를 먹음직스럽게 꾸며준다. 마지막으로 향신료는 요리 소재인 고기나 생선의 누린내, 비린내를 없애고 다른 좋지않은 냄새를 마스킹 하는 작용을 한다. 클로브, 로렐, 코리앤더, 마늘 등은 이 작용이 강하다.

향신료의 항산화작용 · 식용증진작용 · 항암작용

그러나 향신료의 기능이 이상의 4가지에 그치는 것은 아니다. 향신료의 정유 성분이 갖는 항산화작용은 오래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었다. 서양 사람들이 후추를 찾아 새로운 세계를 탐색하고 전쟁까지 불사한 것은 그들이 후추를 고기의 산화방지에 유효함을 알았기 때문이다. 식품 가공 기술이 미약했던 당시로서 후추의 산화방지력은 그만큼 중요했다. 후추 외에도 클로브, 시너먼, 로즈메리, 올스파이스 등은 산화방지력이 매우 강하다.

클로브의 정유 성분 중 주종을 이루는 오이게놀(eugenol), 마늘의 정유 성분인 알리신(allicin) 등에는 강력한 살균 작용이 있다는 것도 밝혀지고 있다. 오이게놀은 클로브 외에도 너크메그, 올스파이스, 시너먼 등에 많다. 따라서 이들 향신료는 모두 항균 또는 살균작용을 하고 있으니, 천연식품의 보존을 위해서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이들 향신료의 정유성분은 5백 배로 희석하여도 세균, 효모 및 곰팡이를 전혀 자라지 못하게 했다는 실험 결과도 있다.

카레는 식욕증진에도 큰 효과를 나타낸다. 향신료에 들어있는 자극성분, 특히 매운 맛 성분은 우리 소화기의 점막을 자극하여 중추신경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여기에 따라 소화기관에 들어오는 혈액량이 많아져 이것이 소화액의 분비를 증대시킨다. 동시에 장의 연동운동이 촉진되어 영양분의 흡수력도 높아지게 된다.

우리가 매운 카레를 먹으면 땀을 흘리면서도 상쾌함을 느끼는 것은 매운 것에 의해 피부 표면의 온도가 일시적으로 높아져 땀을 흘리게 되었다가 땀이 증발되면서 몸 안의 열이 피부로부터 발산되어 피부 표면 온도가 차츰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마침내는 카레를 먹기 전보다도 피부 표면 온도가 낮아져 우리는 상쾌함을 느끼는 것이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터메릭의 색소 성분인 커르커민(curcumin)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갖는다는 것이 발표되고 있다. 또 사람의 노화에 관계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클로브를 비롯한 대부분의 카레 원료에 있다고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대해서는 좀더 연구가 필요하겠지만 커메릭을 20%정도 배합하여 만들고 있는 카레는, 음식에 좋은 향미를 부여하고 식욕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산화와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화성산소의 제거효과와 항암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니 힘든 계절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물론 노화방지, 발암억제를 위해서도 매운맛의 카레를 많이 먹어야 하지 않을까?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카레 추천더보기
+ 카레 레시피 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