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70
상품목록
main thumb
서현마미

사과조림 프렌치토스트

조금 남아있던 크림치즈도 넣고, 말캉해져가는 사과도 조려서 넣어보고, 엉망으로 잘라진 식빵도 꺼내서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봤어요. 남은 재료들을 처리하기에 아주 좋았던~ 새콤하면서 설컹설컹 씹히는 토스트가 참 맛있었던~ 그날의 브런치를 소개합니다.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크림치즈, 설탕, 계핏가루 약간을 넣어서 나무주걱으로 부드럽게 섞어주세요. 이렇게 해서 따로 놓아두고~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준비해서 얇고 잘게 잘라주세요. 여기에 레몬즙을 넣어서 고루 섞어둡니다.
두툼한 냄비를 준비해서 팬을 달궈주고 분량의 버터를 넣어서 녹여주세요.
거기에 사과, 설탕, 계핏가루를 넣어서 졸여줍니다. 주걱으로 저어주면서 물기가 거의 없어질때까지 졸여주셔야 해요. 그때쯤 되면 사과가 말캉하면서도 새콤달콤하게 되지요. 물기가 거의 없어지면 전분을 넣어서 몇번 뒤적이다가 불에서 내려주세요.
윤기도 나고 색도 살짝 노릇해졌지요?
이제 번거로운 작업은 끝이예용~~ 식빵을 준비해서 한쪽면에 크림치즈믹스를 고루 펴 발라주세요.
사과조림을 적당량 얹어주고, 다른 식빵으로 덮어서 지그시 눌러주세요.
남은 식빵 한장은 밀대로 살짝 밀어서 크림치즈믹스를 펴 발라줍니다. 롤케익 만들때처럼 사과조림을 길게 얹어주고, 중간에도 한줄 길게 얹어주세요.
그런다음 아래에서부터 돌돌 말아 풀어지지 않게 잠시 놓아둡니다. 아효~ 괜시리 복잡하게 이렇게 만들었나봐요. 이웃님들은 식빵 4장을 준비해서 처음에 만든것처럼 토스트 2개를 만드셔도 좋을것 같아요.
달걀, 우유, 설탕, 계핏가루, 소금을 잘 섞어서 달걀물에 식빵을 푹 담가주세요.
달군팬에 버터 1Ts을 녹여주고, 앞뒤로 달걀물에 적신 토스트를 올려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되어요.
완성! 설명이 꽤 긴듯 하지만 실제로 만들어보시면 복잡하지 않아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프렌치토스트 추천더보기
+ 프렌치토스트 레시피 더보기
사과조림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