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밥 하실 때 정도의 크기면 적당 하시구요.예쁘게 자르실 필요는 없어요 ^.^ 감자를 작게 썰어 주셔야 최대한 빨리 익힐 수도 있고, 타지 않게 볶을 수 있답니다.
STEP 3/11
썰어 놓은 감자는 찬물에 잠시 담궈서 전분을 살짝 빼주세요. 체에 밭혀 물기를 제거합니다.
평소 감자 볶아서 드실 때 전분을 살짝 제거 하시죠?? 전분을 제거 하셔야 서로 엉기지않아 모양도 살고 타지 않도록 볶을 수 있으니까요.
STEP 4/11
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양끝을 정리한 후 ~ 감자와 흡사한 크기인 작은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STEP 5/11
달궈진 팬에 버터를 녹이고
STEP 6/11
버터가 녹으면 감자를 넣어서 볶아 주세요.
STEP 7/11
감자가 살짝 투명한 색으로 바뀌면 양파를 넣어 함께 볶아 주세요. 사진처럼 연한 갈색이 날 정도로! 볶아 주셔야해요.
중간에 타지 않도록 서너번 뒤적여 가면서 볶아 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감자와 양파가 흐물흐물 해진다는 느낌이랄까요? 태우지 않으면서도 갈색빛이 돌고 양파의 매운 맛이 완전히 날아갈 정도로 볶아 주시는거세요.
STEP 8/11
생크림과 우유를 넣고 보글보글 거품이 생길 때까지 끓여 주세요.
STEP 9/11
불에서 내리신 후 블렌더로 갈아 주셔도 되구요. 블렌더가 없으시면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갈아 주세요.
STEP 10/11
믹서기에 간 감자는 냄비에 넣어 한번 끓이시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신 다음 드시면 되세요.
양이 많기 때문에 냄비에 바로 소금과 후추를 넣지 마시구요. 드실 때 마다 그릇에 옮겨 담은 후 후추와 소금을 넣고 잘 섞어서 드시면 되세요.
수프의 농도는 이 단계에서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 하시면 되세요. 더 묽은 느낌이 좋으시면 우유를 넣고 끓이시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