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한개를 볼안에 넣고, 설탕을 넣어 거품기로 설탕이 녹을 정도로 섞어주세요. 제누와즈 처럼 거품을 올릴 필요는 없고, 아래의 사진처럼 미색이 돌면서 설탕이 잘 녹도록 해주세요.
STEP 2/7
이스트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이스트를 넣어 발효시켜야 진정한 벨기에 와플이 완성되지요. 그럼 아메리카 와플은? 아메리카 와플은 베이킹파우더를 넣어 부풀린 와플이에요.
STEP 3/7
가루류를 체쳐 넣어주세요.
STEP 4/7
가루류를 반정도 섞다가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 대신 생크림을 넣어도 더 부드럽고 맛있어요. 개인적으론 생크림 넣은 걸 더 좋아하지만, 생크림이 없으니. 반죽이 완성되면 거품기를 들었을때 주르륵 흐르는 정도의 반죽이 되요. 만약, 너무 되다면 우유를 조절하여 넣어주세요.
STEP 5/7
따뜻한 곳에서 30~40분정도 발효하면 두배로 부풀어 올라요. 그럼 주걱으로 휘저어 공기를 빼주세요. 공기를 빼는데 어찌나 발효가 잘되었는지 질척한 반죽속에서 거미줄이 발견.
STEP 6/7
와플팬에 버터를 녹여 바르고 와플 반죽을 적당량 올려 센불에서 구워주세요.
STEP 7/7
아. 정말 앙증맞은 모양의 와플, 귀엽다. 일부러 반죽을 조금씩 넣어 구워 작게 만들어 보았어요. 2~3입에 나누어 먹을수 있도록. 그리고 달콤하고 향긋한 애플 콩포트. 아삭하고 달콤한 사과 과육과, 그 시럽의 맛이 와플과 잘 어울려요. 아이스크림과 먹는 와플과는 색다른 맛. 개인적으론 이런 상큼한 콩포트가 더 맘에 들어요.작게 만들면 6~7개의 와플이 구워져요. 부드럽고 촉촉한 벨기에 와플의 맛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