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꿍이 쉬는 전날이면 평소보다 밥을 약간 넉넉하게 해두면 찬밥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찬밥을 버리기엔 아깝고 냉동실에 얼리기에도 애매하여 고민하다가 인검을 통해 알아보다가 찬밥요리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밥전을 알게 되어서 만들어봤는데 모양은 예쁘지 않아도 맛은 맛있었어요.
볼에 따뜻한 밥 300g을 준비하여 밥전을 만들어보니 김밥 김 3장이 필요했어요.
(계란 김 밥전을 만들때 따뜻한 밥이 좋으니 차가운 밥은 전자레인지에 1분~1분 30초 정도 돌려서 따뜻한 밥으로 만드는게 좋아요)
STEP 2/15
찬밥요리 따뜻한 밥에 맛소금 4꼬집 정도와
STEP 3/15
후리가케 2봉을 넣고
(후리가케 대신에 밥새우를 넣을 경우에 소금의 양을 줄여서 넣어주세요)
STEP 4/15
참기름 1.5큰술을 넣은 다음에 주걱으로 밥과 양념을 섞은 다음에 맛을 보고 밥전 간을 맞춰줍니다.
큰술: 밥 숟가락 기준
STEP 5/15
김밥 김 까칠한 부분이 도마 위로 올린 다음에 한 쪽에 밥을 올려서 고르게 펴 준 다음에
STEP 6/15
밥이 없는 김 반대편을 접어서 밥과 함께 붙힌 다음에 가위로 길게 반(2등분)으로 잘라줍니다.
STEP 7/15
길게 자른 밥전은 먹기 좋도록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STEP 8/15
그릇에 계란 3개와 소금 2꼬집 정도를 넣고 숟가락으로 계란을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면 되세요.
(처음에는 계란 3개 양으로 준비했는데 마지막에 모자라서 계란 1개를 추가했으며, 마지막 계란물에 소금을 넣지 않으니 마지막에 부친 계란 밥전 간이 싱거웠으니 계란물에는 간을 해주어야 싱겁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STEP 9/15
계란물 그릇에 한 입 밥전을 넣고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계란물을 입힌 다음에는 빠르게 밥전을 부치는게 좋고 남은 계란물은 부어주면 되세요)
STEP 10/15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넣고 가스불 중불에서 팬이 예열 되면은 밥전을 하나씩 올려줍니다.
(저는 처음에 많이 올려서 부쳤는데 완성 된 후에는 모양이 예쁘지 않으니 넉넉하게 공간을 두고 부치는게 좋으세요)
STEP 11/15
후라이팬 빈 공간이 없도록 남은 계란물을 붓고 계란이 익을 때까지 기다리면 되세요.
STEP 12/15
계란이 익었으면 뒤집개를 이용하여 밥전 주변으로 계란을 길쭉하게 자른 다음에
STEP 13/15
뒤집어서 한 입 밥전을 조금 더 부쳐줍니다.
STEP 14/15
뒤집어서 조금 더 부쳐주다가 살짝 들어보아서 노릇하게 부쳐졌으면 가스불을 꺼 줍니다.
STEP 15/15
팬에서 꺼낸 다음에 살짝 식힌 후 밥전 크기대로 계란을 자른 다음에 정리를 하면 찬밥요리 계란 김 밥전 만들기 완성입니다.
(접시에 밥전을 하나씩 올린 다음에 통깨를 살짝씩 올려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