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가 많이 맵지 않아서 너무 좋습니다. 다음에 고춧가루를 살때에는 맵고 안맵고를 따지고 사야할 듯 싶습니다. 깍두기와 총각김치, 석박지.. 그리고 김장김치에 국밥에 버금가게 잘 어울리는 음식이라면~~ 바로 카레입니다. 그래서 돼지고기와 스팸을 넣고 만든 카레라이스를 준비합니다. 카레에는 반드시!!!!!! 고로~~~ 김치이니까요. 누가 카레에 단무지를 먹습니까요!!! 카레에는 김치, 깍두기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고기가 완전히 앞뒤로 회색빛이 돌면서 익어가는 느낌이 들었다면,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투하합니다.
STEP 5/10
그리고 버터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버터가 들어가면 풍미와 감칠맛이 좋아 집니다.
STEP 6/10
버터가 녹으면서 고소한 향이 나고 어느 정도 볶아지면 이제 카레양념에 들어갑니다. 가람마샬라, 강황가루를 넣어 줍니다. 저만의 카레만드는 방식입니다.
STEP 7/10
그리고 매운맛이자 간을 해결해 줄 매운맛카레가루를 넣어 줍니다.
STEP 8/10
물을 부어 주고는 잘 저어가면서 센불에서 팔팔 끓여 줍니다.
STEP 9/10
간을 보고 싱거우면 카레가루를 추가로 넣어 주고, 걸쭉한 느낌을 더 살리고 싶으시다면 강황가루를 추가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잘 끓여진 스팸돼지고기카레 완성입니다.
STEP 10/10
밥 위에 카레를 부어 줍니다. 카레라이스이니까요. 그래야 김치랑도 더욱 잘 어울리고요. 만약 카레를 돈까스에 올렸다면 그때엔 단무지를 허락합니다. ㅋㅋㅋ 하지만 카레라이스는 김치여야합니다. 돼지고기살코기와 스팸을 넣어서 만든 매콤하면서도 감칠맛나는 카레라이스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