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퍼파워입니다. 오늘은 산타 라이스를 만들어봤어요. 이름을 산타 밥이라고 해야 하나 한참 고민하다가, 산타클로스는 외국 사람이라 라이스라고 붙여봤습니다. 계란과 밥, 서리태 콩, 토마토케첩, 고추장 등 각종 양념을 사용해서 만들었고요.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고, 재미도 있으니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만들어 드셔보세요. 그럼 산타 라이스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흰자 2/3 정도 사용해 장식해 줍니다. 산타 수염 부분이에요!! 나머지 부분은 털 모자에 사용합니다.
STEP 7/10
고추장 1/3T, 진간장 1/3T, 참기름 1/3T, 꿀 1/3T, 밥 110g 넣고 비벼주세요.
고추장 1/3T, 진간장 1/3T, 참기름 1/3T, 꿀 1/3T, 밥 110g
STEP 8/10
산타 모자와 코를 만들어줍니다. 남은 계란 흰자로 모자도 장식해 주세요.
STEP 9/10
파슬리 가루가 있다면 빈 공간을 채워줍니다. 산타 입은 토마토케첩으로 그려 마무리합니다.
파슬리 가루
파슬리 가루 대신 다른 걸 사용해 주셔도 좋아요.
STEP 10/10
산타 라이스 완성!!
모자와 코는 고추장 양념을 사용해 만들었고, 털모자와 수염은 계란 흰자를 사용해 만들었기 때문에 짜지 않고 조화로워요. 그리고 계란 노른자와 토마토케첩의 조화도 좋습니다. 고추장 밥과 계란 노른자 밥이 안 어울릴까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잘 어울리더라고요!!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귀여운 산타클로스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