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익은 시원한 묵은지로 돼지고기 풍성하게 넣어 보글보글 끓이면 저희 집식구 모두 좋아하는 밥도둑 찌개 메뉴가 완성됩니다. ^^ 추운 요즘 뜨끈한 찌개 요리로 얼큰하고 시원한 맛까지 최고인 국물요리인 김치찌개는 식사 메뉴로도 술안주 메뉴로도 최고이지요. 잘 익은 김치와 돼지고기만 있으면 누구나 맛있게 끓일 수 있는 국민찌개메뉴로 고기는 기름기 적고 담백한 앞다리살을 사용하였지만 삼겹살 등 다른 부위를 사용해도 맛있답니다. 평소 김치를 좋아하지 않는 저희 집 첫째는 이렇게 고기 풍성하게 넣어 끓여주는 김치찌개는 잘 먹는답니다. 그래서 고기는 500g 정도 충분히 넣어 끓이고 있어요. 기름기가 많지 않은 부위라 많이 넣어도 기름이 많이 나오지 않고 오히려 맛있는 국물 맛을 내줍니다. 간단한 고기 밑간 양념하여 달달 볶아준 뒤 묵은지 추가하고 물 넣고 푹 끓여 내면 별도의 육수를 사용하지 않아도 자체로 충분히 맛있는 국물 맛을 낼 수 있어요. 취향에 따라 매콤한 맛을 조절하기 위해 고춧가루와 청양고추의 양을 조절해 맞춰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는 맛있는 김 치찌개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푹 끓여 낸 뒤 썰어 둔 두부를 모두 넣고 두부가 뜨거워질 정도로만 가볍게 한 번 끓여줍니다.
STEP 11/11
마지막으로 매콤한 고추와 송송 썬 파를 넣고 마무리해 주세요. 마지막 맛을 보고 취향에 따라 부족한 간은 소금 소량을 추가하여 맞춰주도록 합니다. 날씨가 추워서 인지 뜨끈한 국물요리로 더 맛있게 먹었어요. 두부 풍성하게 넣어 국물과 함께 떠먹는 맛이 일품이라 취향에 맞춰 두부양을 풍성히 넣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끓일수록 깊은 맛으로 맛있어서 만들어 놓고 남은 양을 다시 끓여 내도 참 맛있어요. 김치만큼이나 풍성한 고기와 두부 가득 넣어 푹 끓여내 떠먹는 맛이 최고인 찌개로 다리살 풍성한 앞다리살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어 묵은지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