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지 신김치요리로 한 그릇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김치볶음밥만한게 없지요. 참기름에 그냥 고소하게 볶아만 주어도 맛있는 김치볶음을 돼지고기인 삼겹살과 만나 볶음밥으로 완성하면 김치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맛있게 한 그릇 뚝딱 먹어주기에 종종 만들어 먹는 메뉴 삼겹살 김치볶음밥입니다. 부드러운 삼겹살로 김치볶음밥의 맛을 더욱 상승시켜주고 돼지고기로 단백질까지 채울 수 있는 식단인지라 입맛 없을 때나 특별한 반찬이 없을 때 쉽고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로 완성할 수 있는 돼지고기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함께 신김치 1컵 반 분량도 썰어 준비합니다. 2인분의 김치볶음밥 기준 밥과 김치는 2:1.5 양의 비율로 준비해 넣으면 풍성한 김치의 깊은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완성할 수 있어요. 단 각 집마다 김치의 염도가 다르기 때문에 살짝 조절하면서 넣어주기로 해요.
STEP 3/9
식용유 두바퀴 정도 두른 뒤 파를 넣고 달달 볶아주었어요. 김치볶음밥에 돼지고기를 넣을 경우 파를 풍성히 넣어 파향이 풍기게 해주면 돼지고기의 냄새도 잡고 더 맛있는 볶음밥이 완성되더라고요. 저는 파를 개인적으로 더 많이 썰어 넣고 있어요.
다음 한쪽으로 김치를 밀어 놓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삼겹살에 참치액 1 큰 술을 넣고 약간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볶다가 김치와 함께 삼겹살이 모두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STEP 7/9
적당하게 서로 간이 배면서 조화롭게 볶아진 삼겹살김치볶음에 밥을 넣고 볶아주도록 할게요.
STEP 8/9
밥 2공기 분량을 넣어 고루 섞이게 볶아줍니다.
STEP 9/9
마지막 참기름 한두 큰 술을 넣고 마무리로 가볍게 볶아주면 맛있는 돼지고기김치볶음밥 완성입니다. 평소 김치볶음밥에 아이들 좋아하는 햄을 넣어 볶기도 하지만 이렇게 삼겹살을 넣어 볶아도 돼지고기의 씹히는 맛과 단백한 맛으로 인해 김치볶음밥을 훨씬 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햄보다는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돼지고기인지라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대패삼겹살을 넣기도 하는데요. 어느 돼지고기를 넣어도 묵은지와는 환상의 콜라보를 이루어 준답니다. 여기에 볶음밥에 빠질 수 없는 달걀프라이 하나 톡 올려주는 거 볶음밥의 국룰이지요? ^^ 이렇게 오늘도 맛있는 한그릇식단 삼겹살김치볶음밥으로 든든한 한 끼 해결했답니다. 집에 있는 잘 익은 묵은지로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들어 든든한 한 끼 메뉴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